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5월 황금연휴, 추천 영화로 누리는 특별한 휴가

모두가 기다리던 연휴 중 하나인 5월 가정의 달이 돌아온다


이번 황금연휴에 계획 중인 일정이 있는가? 만약 가족과 함께 하거나 집콕을 할 예정이라면, 그 동안 보지 못했던 영화를 몰아보는 것도 휴일을 보내는 좋은 방법일 것이다. 누구에게나 영화관에서 보지 못했거나, 집에서 다시 보고 싶었던 영화 하나쯤은 있었을 것이다.


그래서 왓섭이 이번 황금연휴를 맞아 일상의 스트레스를 한층 더 날려버릴 수 있는 영화를 다시보기로 볼 수 있는 영화들을 엄선했다. 최신 개봉작부터 가족과 함께 보기 좋은 편안한 영화까지, 함께 보기도 혼자 보기도 좋은 영화들을 지금 바로 확인해보시길!




1600만 관객, 한국 코미디 영화의 전설

넷플릭스에서 보는 ‘극한직업’

출처 : 다음영화
장르: 코미디
출연: 류승룡, 이하늬, 진선규, 이동휘, 공명, 신하균, 오정세 등
러닝타임 : 1시간 51분
시청 가능한 OTT 플랫폼 : 왓챠, 넷플릭스, 티빙


'극한직업'은 경찰 대원들이 치킨집 사장으로 위장하여 밀수범들을 추적하는 내용을 담은 영화로,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코미디를 재미있게 결합한 작품으로 유명하다. 영화 속 경찰 대원들이 한국의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인 치킨을 이용해 범죄자를 추적하는 이야기는 대한민국에서만 가능한 상상력과 유머감각을 담기도 했다.

생각없이 웃기 좋은 영화이기에, 극한직업을 연휴때 보기 좋은 영화 첫 번째로 엄선했다. ‘극한직업’은 왓챠, 넷플릭스, 티빙에서 다시보기할 수 있으니 이 중 가입한 서비스가 있다면 지금 확인해보시길.




32년만에 돌아왔다

티빙 ‘탑건: 매버릭’

사진 : 다음영화
장르: 액션
러닝타임 : 2시간 11분
출연: 톰 크루즈, 마일스 텔러, 제니퍼 코넬리 등
시청 가능한 OTT 플랫폼 : 티빙


'탑건 매버릭'은 1986년에 개봉한 전설적인 영화 '탑건'의 속편으로, 1980년대와 90년대의 레트로한 분위기를 자극하는 영화이기도 하다. 전작과 달리 CG를 사용하지 않은 점과, 실제 전투기 비행 단의 협조로 촬영되어 현실적인 액션 장면은 많은 이들에게 호평을 산 바 있다. 전작의 주인공인 톰 크루즈가 다시 한번 출연하며 , 새로운 캐릭터들과의 조우로 이야기는 더욱 화끈하게 전개되는 것 역시 볼거리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탑건 매버릭'을 가족들이 함께 보기 좋은 두 번째 작품으로 선정했다. 전투기 비행 단의 모습과 더불어 가족 간의 소통과 우정도 담아내어, 가족과 함께 볼 때 더욱 흥미로울 것이다. ‘탑건 매버릭’은 현재 티빙에서 다시보기할 수 있으니 만약 티빙 구독자라면 지금 확인해보시길.


사진 : 다음영화




잔잔하고도 뭉클한 영화를 찾는다면

왓챠 ‘미나리’

사진 : 다음영화
장르: 드라마
출연: 윤여정, 스티븐 연, 한예리 등
러닝타임 : 1시간 51분
시청 가능한 OTT 플랫폼  : 왓챠, 넷플릭스, 티빙


가정의 달 연휴는 가족들이 함께 모여 시간을 보내는 좋은 기회이다. 그리고 이런 기회를 놓치지 않고 가족들이 함께 볼 수 있는 영화 중 하나로 '미나리'를 추천한다.


'미나리'는 한국계 미국인 가족이 미국 아칸소 주 시골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면서 겪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가족들이 새로운 환경에서 마주치는 어려움과 갈등, 그리고 서로의 사랑과 이해를 찾아가는 과정을 보여준다.


또한 영화에서 다뤄진 미국의 시골과 농촌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과 농업문화를 보면서 가족들과 함께 대화하며 새로운 지식과 경험도 얻어갈 수 있다. 다양한 감동적인 장면과 음악으로 하여금 가족들과 감성 공유를 더욱 즐기는 것도 가능한 점에서 가정의 달 연휴에 보기 좋은 3번째 영화로 추천한다. 영화 ‘미나리’는 왓챠, 넷플릭스, 티빙에서 다시볼 수 있다.




“무한한 저 공간 너머로!”

디즈니플러스 ‘버즈 라이트이어’

장르: 애니메이션/액션/모험
러닝타임 : 1시간 40분
시청 가능한 OTT 플랫폼 : 디즈니 플러스


애니메이션 '버즈 라이트이어'는 '토이 스토리' 시리즈의 스핀오프로, 인기 캐릭터 버즈 라이트이어와 친구들의 모험을 다루.는 애니메이션 영화이다.


이번 작품에서는 버즈 라이트이어와 새로운 친구들이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가 전개된다. 선물가게에서 실수로 판매되어 다른 곳으로 배송되었던 버즈 라이트이어와 친구들은, 이제 모험을 떠나기 위해 우주선을 타고 지구를 떠난다. 우주선에서 벌어지는 재미난 일들과 함께 다양한 우주 행성을 탐험하면서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영화에서는 우주 여행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어린이들에게 우주 탐험과 과학적 지식을 자연스럽게 습득하게 해줄 수 있으므로, 어린이날 연휴에 보기 좋은 영화로 추천한다. (물론 키덜트가 보더라도 훌륭한 영화이다 �) ‘버즈 라이트이어’는 디즈니 플러스에서만 볼 수 있으니, 다른 디즈니 콘텐츠와 함께 볼 의향이 있다면 구독하는 걸 추천한다.





피노키오를 재해석하다

넷플릭스 ‘기예르모 델토로의 피노키오’

사진 : 다음영화
장르: 애니메이션/드라마/가족
러닝타임 : 1시간 57분
시청 가능한 OTT 플랫폼 :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기예르모 델 토로의 피노키오'는 이탈리아 작가 카를로 콜로디의 동명의 소설을 바탕으로 제작된 작품이다. 이 작품은 전통적인 애니메이션 스타일로 그려져 있어,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전통적인 가족적 가치관을 강조한다.


이 작품은 무엇보다도 교훈적인 내용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장난꾸러기이자 거짓말쟁이인 피노키오는 마법사 기예르모와의 모험을 통해 정직하고 성실한 가치를 배울 수 있다. 또한 작품은 우정과 가족 사이의 소중함을 강조한다.


동화적인 분위기와 아름다운 배경, 노래와 음악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이 작품은 이탈리아의 전통적인 미술과 문화를 잘 반영하고 있어서 어린이들의 예술적 감성을 길러줄 수 있기도 하다. 더불어, 작품을 보면서 어린이들과 함께 대화하며, 이야기 속 주인공들이 배우게 된 교훈에 대해 이야기해줄 수 있어, 가족과의 소통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한다. 이러한 이유로 애니메이션 '기예르모 델 토로의 피노키오'를 어린이날에 보면 좋은 작품이라고 볼 수 있다. ‘기예르모 델토로의 피노키오’는 넷플릭스에서만 시청할 수 있으니 지금 확인해보시길.



매거진의 이전글 7천 원으로 해결하는 직장인을 위한 점심 구독 추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