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농신 May 29. 2018

리바운드

우리 동네 커리되기

안녕하세요 숨고 농구코치 한재환입니다.

요즘 날씨가 부쩍 좋아져서 농구하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 역시 근처 대학교 야외 농구코트에서 자주 농구를 하고 있습니다.

길거리 농구를 하던 찰나에 오늘은 리바운드에 대해서 써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왜 갑자기 뜬금없이 리바운드를 써야겠다고 생각했을까요?

슛과 리바운드에는 무슨 관계가 있을까요?


리바운드


중요성

리바운드를 제압하는 자가 경기를 제압한다.

- 만화 슬램덩크 중 -


위의 말은 매우 유명한 말이죠. 리바운드의 중요성을 느끼게 해주는 말입니다. 보통 리바운드는 슛을 한 뒤에 하게 됩니다. 여기서 대부분 슛을 한 사람 외에 다른 사람이 리바운드를 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그러나! 제가 하고 싶은 오늘의 포인트는 본인이 슛을 한 뒤 리바운드를 하는 것 에 중요성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포인트

본인이 슛을 한 뒤, 노골이라면 본인이 리바운드 위치로 재빨리 달려갈 것.


효과

리바운드 확률을 배로 올릴 수 있다.

공격권을 한번 더 가질 수 있다.


제가 말하고자 하는 요점은 본인이 슛을 쏘면 공이 들어가는지, 짧은지, 긴지, 방향이 틀어졌는지 알기 때문에 노골이 된다면 어디로 튈지 감이 온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슛을 쏜 뒤 리바운드가 떨어질 곳으로 재빨리 달려가는 것입니다. 그럼 대게 길거리 농구나 아마추어 농구에서 본인이 리바운드할 확률은 굉장히 높아집니다. 대부분 박스아웃을 잘 하지 않기 때문이죠. 리바운드를 하게 된다면 공격권은 다시 우리 팀에게 돌아오므로 한번 더 공격할 찬스가 생기고, 본인의 슛에 대한 미스를 만회할 수 있습니다. 




아주 기본적인 것이 리바운드입니다. 그 기본만 잘 지켜도 농구를 잘할 수 있습니다. 또 본인의 슛에 대한 미스에 리바운드 참여는 매너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의 슛 찬스는 다른 멤버들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리바운드는 모두가 참여해야 합니다! 


이상 숨고 농구코치 한재환이었습니다. 다들 즐농하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호흡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