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Master Seo Mar 23. 2017

25. 매일 성공했다고 느껴라~

1. 매일 성공했다고 느껴라~

2. 매일 감사하라.

3. 연봉은 개인 능력으로 좌우되지 않는다.

4. 이직 시 연봉협상은  이 회사 갑근세 증명서로 하라.

5. 팀원들과 커뮤니케이션 시도 각 개인의 입장을 고려해서 메일 보내라

6. 월급 없이 살아봐라.

7. 조직장과 잘 지내는 방법은 조직장과 시간을 같게 느끼면 된다.

8. 목표는 실현 가능, 측정 가능해야 한다.

9. 모든 약속을 지켜라.

10. 제일 중요한 것은 건강이다.

11. 2년간 먹고 놀 돈을 모아라~

12. 세상의 불공평함을 인정하라.

13. 사람들은 이야기를 듣고 싶어 한다.

14. 마무리하고 성과를 내라.

15. 이직 후에 그 회사에 없는 새로운 것을 하라~   

16. 회사를 망치는 사람은 직원 의욕을 꺾는 사람이다.

17. 회사 분위기는 팀장 분위기이다.

18. 지금 행복해라

19. 경력이 중요하지 않다. 실력이 중요하다.




1. 매일 성공했다고 느껴라~

사소한 것이라도 매일 성공했다고 느껴라.

점심에 맛있는 음식을 먹었다면 하루가 성공한 것이다^^

성공의 느낌을 간직하라~  

성공 느낌, 자심 감은 더 큰 성공을 낳는다.

행복은 자주 느끼는 것이다.

일을 작게 나누면  매일 성공했다고 느낄 수 있다.



2. 매일 감사하라.

아무 일 없이 지나가는 하루도 감사하라.

가지고 있는 것에 늘 감사하라.

너무 많을걸 가지려 하지 마라.

한 가지만 마지막까지 마무리하라.

그럼 됐다.



3. 연봉은 개인 능력으로 좌우되지 않는다.

 연봉은 경쟁업체 연봉이다.

우리 회사에서 경쟁업체로 넘어가지 않게 연봉을 맞추어 주는 것이다.

착각하지 마라.

본인의 능력이 뛰어나다고 연봉을 많이 받는 게 아니다.  

시장 원리일 뿐이다.

나대지 마라.



4. 이직 시 연봉협상은  이 회사 갑근세 증명서로 하라.

갑근세 증명서는 예전 회사 복지와 인센티브까지 포함함 금액이다.

갑근세 증명서로 연봉 협상하라.

인사팀은 인센티브를 연봉으로 이야기한다.

복지를 연봉으로 이야기한다.

이건 다 개수작이다.

연봉협상은 이전 회사 갑근세 증명 서주고 협상하라.

이직 후 실제 받는 금액이 낮아 고민하는 후배를 본 적이 있다.



5. 팀원들과 커뮤니케이션 시도 각 개인의 입장을 고려해서 메일 보내라

모든 사람은 본인 입장에서  생각한다.

내게 피해가 오는 것은 무엇인가를 생각한다.

상대의 입장에서 생각해 메일 보내라~

중요한 일은 꼭 메일을 보내고 문자, 메신저, 직접 전화하라고.
따로 커뮤니케이션하라. 
소통은 2번까지는 괜찮다.



6. 월급 없이 살아봐라.

회사는 평생 가지 않는다.

너무 아껴서 없어 보이지는 말아라.
무시당할 수 있다.

12년 동안 준비해서 월급 없이 살도록 성공한 일본 기자분이 있었다.

집을 줄이고, 생활비를 줄여서 성공한 사례이다.



7. 조직장과 잘 지내는 방법은 조직장과 시간을 같게 느끼면 된다.

하지만 사람이 맞아야 같게 느끼게 된다.

맞지 않으면 중간 거리를 두어라~



8. 목표는 실현 가능, 측정 가능해야 한다.

그리고  2가지를 지켜야 한다.

일정과  수준이다.

빨리하라는 말에는 일정과 수준을 맞추라는 말이 포함되어 있다.



9. 모든 약속을 지켜라.

신뢰가 본인을 나타내는 지표가 된다.

보이지 않는 신뢰가 당신을 평가한다.



10. 제일 중요한 것은 건강이다.

아프면 가족도 회사도 다 소용없다.

병원을 한번 가본 사람이라면 알 것이다.

장례식장에 다녀온 사람은 알 것이다.

나도 금방 죽을 수 있다.

소식하고 위험한 일 하지 말아라.



11. 2년간 먹고 놀 돈을 모아라~

준비하라 2년간 먹고 놀 돈을 모아야 한다.

지금부터 저 금하기 시작하자

회사를 관둘 준비를 항상 하라.

나에게도 50살이면 닥쳐올 일이다.



12. 세상의 불공평함을 인정하라.

불공평하다.

인정하라.

평가도 불공평하다.  

기대하지 마라

목표를 잡을 때 할 수 있는 것만 하라.

수치로 측정해 답할 수 있는 것으로 하라.

최선을 다해 숫자로 정리하고 대응하라.

최선을 다해 정리해야 한  중간 평가는 받는데.

꼭 중간은 받도록 해라.



13. 사람들은 이야기를 듣고 싶어 한다.

말은 하거나 문서를 작성하거나, 메일을 쓸 때 이야기를 쓰라~ 

스토리가 있어야 한다.

단순히 내용만 보려는 사람은 없다.

그래서 결론은?

나에게 도움되는 것은 무엇인데?

내가 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데?

나에게 피해가 오는 것은 없는가?

그리고, 모든 가능성에 대비하라

예상 질문에 답을 준비하라~



14. 마무리하고 성과를 내라.

매일 의미 있게 마무리하라는 것이다.

그냥 보내는 시간을 만들지 마라.

꼭 힘들게 일하고 일찍 오고, 늦게 가야  밥값을 하는 것은 아니다.

그리고 남는 시간은 개인능력 높여라~  



15. 이직 후에 그 회사에 없는 새로운 것을 하라~   

새로운 것을  하라.  

충돌이 적다.  

성과도 난다.

기존 문화를 바꾸는 것은 불가능하다.

충돌이 생긴다.  힘들다.

운영관리시스템, 업무 요청 시 스텀, 장애관리센터, 전자 금용거래법대응, SPOF제거 프로젝트 등 없는 것을 했다.

성과도 나도 재미도 있었다.



16. 회사를 망치는 사람은 직원 의욕을 꺾는 사람이다.

모했냐?

못한다.

그거만 하고 있냐?

이런 조직장은 회사를 망치는 사람이다.

능력을 최대한 살려 , 타 비즈니스와 경쟁해도 모자란 세상이다.

의욕을 꺾어 일조차 하지 않게 만드는 사람은 회사를 망치는 사람이다.



17. 회사 분위기는 팀장 분위기이다.

팀장이 꼰대면 꼰대 분위기다.

회사 분의 기를 미리 알아보고 취업하라~

외국, 국내 중소업체건, 대형 포털이던 다 마찬가지였다.



18. 지금 행복해라

나중에 행복해질 거라 생각 마라.  

그런 건 없다.



19. 경력이 중요하지 않다. 실력이 중요하다.

경험은 얼마나 깊이 그 일에 몰입했느냐가 중요하다.

그 일을 그냥 봤다고 하는 것 만으로는 부족하다.

내가 제일 잘할 수 있어야 한다.

경험했다면 빠르게 적용하고 회사를 성장시킬 수 있다.

경력자를 뽑는 이유이다.

비즈니스는 시간 싸움이다.

천천히 투자하고 천천히 해서는 경쟁에서 이길 수 없다.

경험과 실력이 높은은 사람을 잘 활용해야 한다.

돈 많이 들여 뽑아 놓고 바보 만들지 마라~


감사합니다.





PS.  뉴욕의 타임스퀘어

바쁜 사람들의 거리 ~




매거진의 이전글 24. 이슈는 적극 대처하라.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