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수업방식
1
애자일 방법론
반복
대충하고 반복하자.
2.
게임 서비스가 만들어 지는 과정
새로운것이 많다.
해봐야 할것이 많다
<1> 유니티 화면과 코드
1
유니티는 미리 작성된 화면 구성을 코드로 제어하는것이다.
1) 화면 구성이 만들어진다
2) 코드로 제어한다.
처음부터 모두 코드로 개발을 하는것은 아니다.
2.
화면 구성이 만들어진다.
1) 하이어라키 창 : 모든 게임 오프젝트가 표시된다.
2) 씬 창 : 현재 오브젝트를 시각적으로 편집하는 창.
3) 인스펙터 창 : 하단의 Add 컴포넌트로 새로운 컴포넌트를 추가할수 있다.
4) 프로젝트 창
3.
코드로 제어한다.
4
유니티는 개인 개발자에게 대부분 무료.
mac이나 pc 64비트만 지원함
5
구성을 위한 다운로드
유니티 허브 설치
6
회원가입
7
3D로 선택
8
File > 새 프로젝트 시작하기
9
하이어라키 창 >
Main 카메라 화면
10
하이어라키 창 >
빛 조명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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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어라키 창 >
큐브 만들기
메인화면 > 오른 마우스 > 3D 오브젝트 > Cube
만들어진 큐브
12
게임 플레이 해보기 > 삼각형 클릭
13
저장
Ctrl + S 로 씬을 저장한다.
다음은?
2장
구성화면의 메뉴, 기능에 대해서 자세히 실습
https://brunch.co.kr/@topasvga/1248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