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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Master Seo Aug 29. 2020

61. 유니티 게임- 유니티 툴 (2/4)

오늘은 유니티 툴 사용하는 법을 알아보자


<> 유니티 최신  추가 설치

유니티 버전업을 하지 않으면 메뉴에서 제공하는 것이 틀리다.

예를 들어 Layout 일부를 지원하지 않는다.

최신버전으로 추가해 사용하도록 하자.



<1> 유니티 프로젝트 새로 생성


1

새로 생성


2

3D로 생성한다.

프로젝트 이름 2  > 생성 




<2> 전제 화면 구성 보자


다음은 디폴트 레이아웃이다. 



1

왼쪽 위 하이라키 창 = 계층 = 씬에 존재하는 모든 오브젝트가 나온다.

메인 카메라 ,빛 ,추가된 사물들




2

씬 =  게임 화면인 씬 , 시각적으로 편집하는 공간  = Scene


3

게임창 = 플레이어가 실제로 보게 되는창  (디폴트 화면에서는 보이지 않는다)



4

인스펙터 창

게임 오브젝트의 정보, CUBE등에 대한 정보


5

프로젝트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모든 자산을 표시한다.

이미지도 포함된다.

컴퓨터의 이미지로 끌어 넣을수 있다.


6

콘솔

 실행 완료, 오류등을 표시해 준다.




<3> 화면 재구성해보기


1

콘솔을 이동해보자 

각 항목의 이름을 클릭후  끌어 놓기 하면  이동이 가능하다.


Console 클릭  > 끌기 


창 크기 변경 해보자 



2

화면의 위치를 바꿔보자

오른쪽 위 레이아웃  > 2 by 3 선택



아래와 같이 레이아웃이 변경된다.




3

게임창 화면 비율 변경해 보기

상단의 Free Aspect  리스트 버튼 에서 변경한다.




4

화면 연관 관계를 보자!


하이라키와 씬 화면과 인스펙터의 관계

1) 하이라키에서 사물을 선택한다.

2) 씬화면에 선택 사물이 보인다.

3) 인스펙터에 선택 사물의 속성이 표시된다.





<4> 편집 툴


1

평행이동 툴

빨간색 - X

초록색 - Y

파란색 - Z 로 이동한다. 






2

회전툴

사물을 회전 시킨다.



3

스케일툴

사물을 늘리거나 줄인다.



4

렉트툴

물체의 가로 세로 2D 직사각형으로 편집한다.

2D에 주로 쓴다.




5

트랜스폼 툴

평행이동툴, 회전 툴, 스케일 툴을 하나로 합친 툴




6

씬 기즈모  , Scene  기즈모 

사물의 나침반 역할 



7

Collab

협업 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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