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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 유니티 게임- 유니티 툴 (2/4)

by Master Seo

오늘은 유니티 툴 사용하는 법을 알아보자


<> 유니티 최신 추가 설치

유니티 버전업을 하지 않으면 메뉴에서 제공하는 것이 틀리다.

예를 들어 Layout 일부를 지원하지 않는다.

최신버전으로 추가해 사용하도록 하자.

1 유니티 버전업.png



<1> 유니티 프로젝트 새로 생성


1

새로 생성

10 프로젝트1.png


2

3D로 생성한다.

프로젝트 이름 2 > 생성

20 3d -2.png




<2> 전제 화면 구성 보자


다음은 디폴트 레이아웃이다.

100 기본.png



1

왼쪽 위 하이라키 창 = 계층 = 씬에 존재하는 모든 오브젝트가 나온다.

메인 카메라 ,빛 ,추가된 사물들


130 하이어라키-계층창.png



2

씬 = 게임 화면인 씬 , 시각적으로 편집하는 공간 = Scene

110 씬.png


3

게임창 = 플레이어가 실제로 보게 되는창 (디폴트 화면에서는 보이지 않는다)

135 게임 창.png



4

인스펙터 창

게임 오브젝트의 정보, CUBE등에 대한 정보

140 인스펙터창.png


5

프로젝트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모든 자산을 표시한다.

이미지도 포함된다.

컴퓨터의 이미지로 끌어 넣을수 있다.

210 프로젝트.png
220 외부파일 복사 가능.png


6

콘솔

실행 완료, 오류등을 표시해 준다.

230 console.png




<3> 화면 재구성해보기


1

콘솔을 이동해보자

각 항목의 이름을 클릭후 끌어 놓기 하면 이동이 가능하다.


Console 클릭 > 끌기

300 move.png


창 크기 변경 해보자



2

화면의 위치를 바꿔보자

오른쪽 위 레이아웃 > 2 by 3 선택


310 layout.png


아래와 같이 레이아웃이 변경된다.

400 툴바.png




3

게임창 화면 비율 변경해 보기

상단의 Free Aspect 리스트 버튼 에서 변경한다.

900 게임창 비율 해상도.png




4

화면 연관 관계를 보자!


하이라키와 씬 화면과 인스펙터의 관계

1) 하이라키에서 사물을 선택한다.

2) 씬화면에 선택 사물이 보인다.

3) 인스펙터에 선택 사물의 속성이 표시된다.


200 관계.png
320 console 분리.png




<4> 편집 툴


1

평행이동 툴

빨간색 - X

초록색 - Y

파란색 - Z 로 이동한다.

410 툴바1.png



500 더블클릭의 의미.png




2

회전툴

사물을 회전 시킨다.

540 회전.png



3

스케일툴

사물을 늘리거나 줄인다.

550 크기.png



4

렉트툴

물체의 가로 세로 2D 직사각형으로 편집한다.

2D에 주로 쓴다.

560 합친툴.png




5

트랜스폼 툴

평행이동툴, 회전 툴, 스케일 툴을 하나로 합친 툴

530 오픈쪽 마우스의 의미.png




6

씬 기즈모 , Scene 기즈모

사물의 나침반 역할

600 씬기즈모.png
610 y 는 위에서 본거.png



7

Collab

협업 툴


800 유니티 클라우드.png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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