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하기전에 기본 개념을 알아보자 !!!
<1> 상속 ?
<2> 빈공간 오브젝트 , 부품인 컴포넌트
<3> 유니티에서 컴포넌트란?
<4> 브로드 캐스팅이란?
<5> 메시지 전송이란?
<1> 상속
1
상속 = 재산 상속
부모로 부터 받은 상속
2
상속과 재사용
재사용 = 상속이다.
게임 엔진 코드는 재사용한다.
상속은 이미 만들어진 클래스에 새로운 코드와 기능을 덧 붙여 새로운 클래스를 만드는 방법이다.
스타크래프트를 보면
종족
종족 > 테란
종족 > 프로토스
종족 > 저그
테란 > 마린
테란 > 매딕
3
상속의 한계
복잡해진다.
상속으로 인해 추가 작업이 생긴다 ㅠㅠ
<2> 빈공간 오브젝트 , 부품인 컴포넌트
유니티는 오브젝트와 컴포넌트 방식이다.
유니티는 오브젝트와 컴포넌트 방식이다.
1
오브젝트는 빈 공간이다.
2
미리 만들어진 부품을 컴포넌트라고 한다.
컴포넌트를 조립하여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다.
빈 공간 오브젝트에 컴포넌트를 넣는것이다.
<3> 유니티에서 컴포넌트란?
유니티 화면의 인스펙터에서 확인 할수 있다.
부품이다.
레고
컴포넌트 추가 한다.
컴포넌트 제거 한다.
<4> 브로드 캐스팅이란?
브로드캐스팅 = 전체 방송
브로드 캐스팅 = 파도 다.
파도가 치면 전체 적으로 영향을 받는다.
<5> 메시지 전송이란?
컴포넌트에 어떤 기능을 실행 시킬때 메시지를 날리는 방식을 사용한다.
해당 메시지 기능을 가지고 있으면 실행한다.
C# 프로그래밍 (4/7)
https://blog.naver.com/neurobo/222087137901
공부해 보자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