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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Master Seo Sep 05. 2020

62. 유니티 게임-상속,오브젝트(3/4)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하기전에 기본 개념을 알아보자 !!!


<1> 상속 ?

<2> 빈공간 오브젝트 , 부품인 컴포넌트

<3> 유니티에서  컴포넌트란?

<4> 브로드 캐스팅이란? 

<5> 메시지 전송이란?



<1> 상속


1

상속 = 재산 상속


부모로 부터 받은 상속




2

상속과 재사용

재사용 = 상속이다.


게임 엔진 코드는 재사용한다.

상속은 이미 만들어진 클래스에 새로운 코드와 기능을 덧 붙여 새로운 클래스를 만드는 방법이다.


스타크래프트를 보면


종족

종족 > 테란

종족 > 프로토스

종족 > 저그


테란 >  마린 

테란 >  매딕



3

상속의 한계

복잡해진다.

상속으로 인해 추가 작업이 생긴다  ㅠㅠ






<2> 빈공간 오브젝트 , 부품인 컴포넌트


유니티는 오브젝트와 컴포넌트 방식이다.

유니티는 오브젝트와 컴포넌트 방식이다.


1

오브젝트는 빈 공간이다.



2

미리 만들어진 부품을 컴포넌트라고 한다.

컴포넌트를 조립하여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다.


빈 공간  오브젝트에 컴포넌트를 넣는것이다.




<3> 유니티에서  컴포넌트란?


유니티 화면의  인스펙터에서 확인 할수 있다.

부품이다.

레고



컴포넌트 추가 한다.

컴포넌트 제거 한다.





<4> 브로드 캐스팅이란? 


브로드캐스팅 = 전체 방송


브로드 캐스팅 = 파도 다.

파도가 치면 전체 적으로 영향을 받는다.






<5> 메시지 전송이란?


컴포넌트에 어떤 기능을 실행 시킬때 메시지를 날리는 방식을 사용한다.

해당 메시지 기능을 가지고 있으면  실행한다.





C# 프로그래밍  (4/7)


https://blog.naver.com/neurobo/222087137901

 공부해 보자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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