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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정을 잊어버리셨나요?
by
Master Seo
Oct 25. 2020
63. 유니티 스크립트(4/4)
<1> 스타크래프트 아시나요?
1
마린
총을
쏜다.
공격을 받으면 체력이 떨어져 죽는다.
2
메딕
간호사
마린을 치료해서 체력을 올려준다.
공격을 받아 체력이 떨어지고, 치료해 체력을 올려주는것은 스크립트로 동작한다.
<2> 오늘 학습
1
게임 개발 스크립트 기초를 배우자
2
언어로 유니티에서 C#을 사용한다.
3
스크립트를 배워서, 나중에 게임 오브젝트(인물과 소품)와 연결 준비를 하자.
<3> 강의 개요
스크립트 작성하고, 스크립트 출력이 어떻게 나오는지 보자.
<4> 게임 개발하기 위한
3가지 알아보기
<5> 스크립트 만들어보기
<6> 스크립트를 게임 오브젝트에 추가하기
<7> 스크립트
실행하기
<8> 유니티 안에서 C# 기초 문법 실행해보기
<9> 요약
<4> 게임 개발하기 위한
3가지 알아보기
135
1
장면
2
인물과 소품 = 오브젝트
3
대본 = 스크립트
<5> 스크립트 만들어보기
유니티 준비 3가지
유니티 실행 > 프로젝트 > 새로 생성 > game1 > 생성
1
C#스크립트 만들기
Project > Assets > (오른 마우스) > Create > C# Script
NewBehaviourScript 를 hello1 로 변경
2
더블클릭 > 비주얼 스튜디오
계정이 없는경우 60일만 사용가능 하다.
초기 화면
void는 반환하는 값이 없다는 의미이다.
3
update 함수를 지운다.
지운후 화면
4
// 주석
실행되지 않는 코드
설명
5
hello를 콘솔로 출력하기 위해 한줄 작성한다.
세미콜론(;) 을 잊지 말자.
6
스크립트 저장하기
윈도 : Ctrl + S
<6> 스크립트를 게임 오브젝트에 추가하기
게임 오브젝트 = 인물이나 소품에 연결시켜줘야 한다.
드래그 엔 드롭
인스펙터에 보인다.
1
오브젝트 1개 만들기
Hierarchy 에서 SampleScene > Main Camera > 오른마우드 Create Empty 하면
GameObject가 생긴다.
오브젝트
선택
2
스크립트와 오브젝트 연결하기
프로젝트창의 hello1 을 Hierarchy에
만들어진 오브젝트에
드래드
엔 드롭으로 끌어 놓는다.
그러면, inspector 창에 hello1(Script)가 생긴다.
3
저장하기
Ctrl + S
<7>
스크립트 실행하기
1
Visual Studio 에서 실행하기
Unity에 연결
클릭
> 실행하기
2
유니티 콘솔 창에서 확인하기
<8> 유니티 안에서 C# 기초 문법 실행해보기
1
string ,int , float , bool 형에 대해 알아보자.
2
비주얼 스튜드오에 코드 추가
// 마린 정보 만들기
float 는 값에 f를 붙여줘야 에러가 나지 않는다. // 문법
3
저장
ctrl + s
4
실행하기와 결과
<9> 요약
게임 구성 3가지
1
장면
2
인물과 소품 = 오브젝트
3
대본 = 스크립트
오늘은
대본 = 스크립트
다음엔
5장
180
오브젝트와 스크립트 연결
마우스를 누르면 반응하는지 확인할 것임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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