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ster Seo Nov 28. 2020

82. 먼저 가라고 하라

1. 먼저 가라고 하라.

2. 성장하려면 계속하라.

3. 다양하게 하라.

4. 예습하라.

5  정리하라.



1. 먼저 가라고 하라.

남들이 잘하는 분야가 있다.

나보다 잘하는 사람이 있다.

그냥 먼저 가라고 하라.

대신 나는 뭘 해야 하는지 적고 하나씩 하라.

그래야 내가 원하는 것 다 할 수 있다.

남을 의식하지 마라.

먼저 가라고 하라.



2. 성장하려면 계속하라.

남들과 다르고 싶다면 계속하라~

좋아하는 것이어야 한다.

하기 싫은 것이면 오래 하지 못한다.

계속하는 놈을 이길순 없다.

하나를 마치고 다음것을 하라. 성공의 비결이다.



3. 다양하게 하라.

만나는 사람만 만나지 마라.

성장할 수 없다.

모르는 사람과도 온라인 수업을 하라.

그래야 성장할 수 있다.

난 최근에 화상으로 스터디를 시작했다.

배우고 있다.

내가 성장하는 게 느껴진다.



4. 예습하라.

내가 생각하는 가장 좋은 성장법이다.

먼저 미리 한번 공부해야 한다.

처음 들으면 모른다.  당연하다.

강사는 여러 번 한 것이지만  나는 처음이다.

효과를 100%  가져가 성장하려면 먼저  한번 해보고 가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효과는 10%밖에 안된다.



5  정리하라.

블로그나, 에버노트, 노션 등으로 정리하라.

그리고 보관하라.

나중에 필요해 찾아볼 수 있다.

내가 다 기억할 순 없다.

나중에 찾아볼 수 있도록 정리하라.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81. 잘 살고 있는지 확인하는 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