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ster Seo Nov 30. 2020

83. 지금 걷지  않으면~~~

<1> 지금 걷지  않으면~~~

<2> 지금 걸으면~~~




<1> 지금 걷지  않으면~~~

1
내가 고통스러워 진다.
점점 찌는 살
피곤함
운동을 하지 않고 먹기만 해서이다.
지금 잠시 공원에 나가 걸어라.
걷고 나면 한결 가벼워진 나를 발견하게 된다.

잠은 푹 잔 상태에서 운동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하루가 피곤하다~~~

지금 당장 움직여라~~

그렇지 않으면 나이 들어 몸이 나빠져 고통을 겪게 된다.

병원을 가게 된다. 병원에서는 도망칠 곳도 없다.

심지어 눈도 멀게 한다.

심각하게 받아들여라~

금주하라!

건강 검진표를 보고 하나씩 개선하라.

그렇지 않으면 반드시 후회 한다.

https://m.health.chosun.com/svc/news_view.html?contid=2020022103006



2
가족에게 피해가 된다.
병원에 누가 있어야 한다면 그 가족조차 같이 골병든다.
가족을 힘들게 하는 일이 된다.
가족을 힘들게 하는 일은 하지 말자.

지금 걷기 운동하러 잠시 나가자.


간병인 구하기 https://m.blog.naver.com/sjw110427/221826992834



3
지금 당장 돈이 나간다.

과체중, 대사질환, 고혈압, 당뇨 이런 병들이 찾아온다.
병원에 입원이라도 하게 되면 돈을 못 벌게 될 수도 있다.

생활이 어려워진다.


4
내가 하고자 하는 일을 못하게 된다.
가족과 즐겁게 보내는 일도 못한다.
아이를 보살펴 줘야 하는 일도 못한다.




<2> 지금 걸으면~~~


1
나의 의지로 스스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

나의 하루를 내가 시작할 수 있다.

누구나 회사에 가기 싫다.
하지만 아침 운동으로 시작한 나의 하루.
오늘 남은 시간 뭘 해도 잘할 수 있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82. 먼저 가라고 하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