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ster Seo Dec 25. 2020

84. 죽음을 의식하라.

1. 죽음을 의식하라.  

2. 건강검진 결과표의 항목 하나하나 챙겨라.  

3. 최선을 다해야 한다.  

4. 고통이 역사를 알아야 한다.  




1

죽음을 의식하라.

매일 죽음을 인지하고 살아라.


오늘 죽는다면  이 일을 할 가치가 있는가?

생각하라.


스티브 잡스는  죽을 때까지 매일 아침 이 질문을 하며 살았다고 한다.


죽음을 망각한 상태는 동물의 상태이다.  

    톨스토이  


나는  음식 조절을 하고 , 다시 매일 운동을 시작한다.

건강검진 결과를 다시 보고, 하나씩 고쳐 나가도록 한다.

나의  가족의 건강도 한 명 한명씩 만나보고   챙기도록 할 것이다.

더 늦지 않게..



2

건강검진 결과표의 항목 하나하나 챙겨라.

항목 하나하나 검사받고 치료받자.

진짜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한다.



건강하지 않으면  내가 고통스럽고, 가족이 고통스럽게 된다.

회사생활 1년, 5년, 10년, 15년, 20년 매년 건강검진을 한다.

매년 지방간이 낮다-> 점점 높아진다.

당연하다고 생각하지 마라!  무척 심각한 것이다.

개선하지 않으면 고통스러워진다.

나의 아내는 아픈 사람과 결혼하길 원하지 않았을 것이다.

환자와 살기를 원하지 않을 것이다.

고혈압, 고지혈, 당뇨, 대사질환 모두 조심하자.


첫째로, 음식을 조절해야 한다.  탄수화물은 먹지말자. 짜고 매운 음식은 사절하자. 금연, 금주 하자.


삶의 목표는 무엇인가?

나는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이다.

제일 중요한 것이다.

나의 가족이 건강한 것이다.


아내 아이 부모님 가족 모두의 건강도 하나하나 챙겨야 한다.

가족 한 명이라도 크게 아프게 되면 멘털이 붕괴된다.



3

최선을 다해야 한다.

다시는 힘들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삶의 태도가 힘든 일이 다시 안 일어나도록 한다.



4

고통의 역사를 알아야 한다.

정신적으로 성숙해야 한다.


고통은 사람을 생각하게 만들고

생각은 사람을 지혜롭게 만들고

살아갈만하게 한다.  

    존 패트릭 쉔리  



중학교 때 물에 빠져 죽을 뻔한 적이 있다.

연탄가스로 죽을 뻔한 적이 있다.

생각하자.

다시는 고통이 없도록  살자.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83. 지금 걷지  않으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