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ster Seo Dec 25. 2020

85. 멘탈은 붕괴될 수밖에 없다.

1. 멘탈은 붕괴될 수밖에 없다.

2. 나를 지켜주는 힘은 내 옆의 가족이다.

3. 모두에게 일어 나는 일이다.

4. 힘들 때 탄수화물을 많이 먹어라.




1. 멘탈은 붕괴될 수밖에 없다.


살면서  멘탈 붕괴의 상황은 올 수밖에 없다.

부모님의 위독함 연락을 받게 된다.

모두들 죽기 때문이다.


"오늘을 못 버틸 거 같다.~"

"심장기능이 10%밖에 안 남았다."

"간은 망가졌다."

"폐에 물이 찼다."

"연명치료를 하겠느냐?"


위기를 넘기면

간병인도 구해야 한다.

병원비도 고민해야 한다.


계속 생각하게 된다.

매일 못 찾아보고  병원에 미리 데려가지 못함을 후회한다.


얼굴에 열이 올라오고, 정신이 붕괴된다.

정신적으로 힘들어진다.

뭘 하고 싶은 의욕도 없어진다.

며칠간은 멘털이 붕괴된다.

이때는 지금 옆에 있는 가족과 같이 보내라.


멘탈은 붕괴될 수밖에 없다.

부모님은 위독해지고 돌아가시기 때문이다.

모두들 겪는 일이다.

나에게만 일어나는 일은 아니다~





2. 나를 지켜주는 힘은 내 옆의 가족이다.


내 주위에 가족이 있다.

난 이 가족을 지켜야 한다.


아내, 아이 , 주변 가족들

내가 없으면 이들이 더 힘들게 살게 된다.

내 가족을 위해 나는 살아야 한다.


내가 건강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내 가족들이 멘털 붕괴된다.

나처럼 힘들어진다.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가 생각해보라

나는 내 옆의 가족을 챙기는 일이다.

내가 아프지 않은 것이다.



3. 모두에게 일어 나는 일이다.


모든 일은 모두에게 일어나는 일이다~

부모님이 아프신 거, 늙으시는 것 모두 

모두에게 일어 나는 일이다 ~



4. 힘들 때 탄수화물을 많이 먹어라.


힘들 때는 탄수화물을 먹지 않아 육체적으로 힘들어 정신적으로 더 힘들게 된다.

밥을 먹어라.

더 힘들어지지 않는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84. 죽음을 의식하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