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ster Seo Apr 17. 2021

99. 삶의 목적을 잃지 마라.

<1> 삶의 목적을 잃지 마라.

<2> 나는 오늘의 평범함을  감사하게 생각한다.

<3> 비가 온다. 인생의 우산을 준비하자.



1. 삶의 목적을 잃지 마라.
나는 건강하게 오래 살며 가족과 주변을 돕는 삶이 목적이다.
그래서 매일 걷기를 한다.
병으로 눈이 멀고 싶지 않다.
아파서 누워서 10년을 보내고 싶지 않다.
가족이 좀 더 편하고 안전하게 살게 하고 싶다.
그래서 회사에 다니는 것일 뿐이다.


<2> 나는 오늘의 평범함을  감사하게 생각한다.
감사합니다.
이런 평범한 일상을 보낼 수 있는 것에 감사한다.
비 온다.
돌아다니는 사람이 적어서 좋다.
나는 오늘도 가까운 산을 오르고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음식을 사서 돌아간다.
그리고 내가 재미있어하는 공부를 한다.
또 조카에게 지식을 전달해주려 문서를 정리한다.



<3> 비가 온다. 인생의 우산을 준비하자.
우산을 준비해왔다.
비가 오더라도 피할 수 있게.
이번에도 시간을 가지고 준비하자.

우리는 언제든 아플수 있다.

아픈것을 피해 갈수 없다.

죽음도 마찬가지이다.

다들 겪는 일이다.


Ps
검사 결과 암이 아님을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98. 오늘 죽는다면 무엇을 먼저 할것인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