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게임 서비스의 필수 요소인 부하 분산 장치에 대해 설명한다.
조카가 게임 서비스를 만들고자 하기 때문에 게임 구성 위주로 설명한다.
메인 웹은 로드 밸런서를 사용한다.
Application 로드 밸런서, 네트워크 로드 밸런서 특징을 설명한다.
아이가 두 장비 구분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로 사이트를 접속하면 구분 가능한 것은 Application 로드 밸런서이다!
CLOUDFORMATION이 뭐냐고 조카에서 물어본다.
잘 모른다.
전에 한번 했는데...
코드로 인프라를 자동으로 만들어 주는 것이라도 설명한다.
CLOUDFORMATION은 밴드로 올려놓았다.
VPC와 EC2가 자동으로 만들어진다!
로드 밸런서를 만드는 법을 한번 보여준다.
로드 밸런서 도메인으로 ec1 , ec2로 분산되는 것 보여준다.
ec1 stop 시키고 , 로드 밸런서 도메인으로 다시 접속하면 ec2로 분산되는 것 보여준다.
이제 조카에게 CLOUDFORMATION 파일로 테스트 구성을 만들고, 로드 밸런서 만들고 테스트하라고 20분 시간을 준다.
조카의 질문..
테스트 어떻게 하나요? arn으로 하나요?
아니.. DNS..
아 찾았어요~
조카가 잘 안되는 거 같다고 한다~
EC2 > 로드 밸런서 갔더니 로드 밸런서는 있다.
타깃 그룹을 갔더니 없다.
로드 밸런서 만들 때, 타깃 그룹에 Ec2를 선택하고 추가해줘야 하는데 추가를 안 한 거 같다.
로드 밸런서 만드는 법을 다시 알려준다.
다시 지우고 만들어 보라고 한다~
성공~
질문?
없어요~
삭제 작업 해야 한다~
로드밸런서 삭제 - 작업 그룹 삭제 - cloudformation 삭제~
순서대로 ~~
다음은 20주간 공부한 내용
https://brunch.co.kr/@topasvga/1500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