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ster Seo Aug 08. 2021

114. 가족 운전기사가 되자

가족의 운전기사가 되어 가족의 시간과 피로를 줄여주자~

모든 것이 내 일이라는  생각이 있어야 잘하고 즐겁다.


내 일이라고 생각하라.

남의 일이라고 생각하면 안 하거나 늦진다.

모든 회의에서도 배울 것이 있다고 생각하라.



1

집에서 빨래하고 뺄래 널고 밥하는 일은 내 일이다.

아침에 일어나면 빨래 겆고, 빨래한다.

내 일이라고 생각해야 편하게 재미있게  할 수 있다.

아내를 도와준다고 생각하면 안 하게 되고 싸우게. 된다.


2

아이가 크면서 나는 운전기사가 되었다.

아이가 제대로 밥벌이하려면 부모의 재력과 부모의 보살핌이 필요하다.

재력은 벌이가 한정되어있어 어쩔 수 없다.


보살핌은 가능하다.

큰아이 고3 때 아침마다 태워다 주었다.

아이가 학교 도착해 피곤함으로 공부를 못하는 걸 줄여주었다.

아이는 원하는 컴공과에 합격했다.

코로나가 심해진다.

아침마다 차로 아내를 회사로 태워다 준다.

아내의 피로도도 덜하고 코로너로부터 안심이 된다.

둘째는 방학이지만 미술수업을 받는다.

아침에 힘들어하는 아이를 위해 차로 데려다준다.

저녁에 학원을 데려다주고 데리고 온다

아이가 좋아한다.

내 일이다.

나는 가족 운전기사다.

아이들이 커지면서 점점 차가 필요하 다는 것을 느낀다.

다들 가족 운전기사가 될 준비를 하자.

모든 것이 내 일이라고 생각하자.


3

회사의 일보다 가족이 소중하다.

회사는 가족을 보살피기 위한 도구 일뿐.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113. 토요일, 일요일 아침에는 걸어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