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ster Seo Aug 03. 2021

112. 기록하라. 일정에 있는 일부터 하라는 것이다.


<1> 기록하라. 일정에 있는 일 부터 하라는 것이다.

<2> 대충 살아라. 대충 해야만 많은 것을 할수 있다.

<3> 명확하게 확인하라.

<4> 때론 여우처럼 , 때론 사자 처럼 살아라~

<5> 단순, 심플하게 살아라.



<1> 기록하라. 일정에 있는 일 부터 하라는 것이다.


오늘 진짜 중요한 일을 놓지지 않기 위해서이다.

저녁이나 다음날 아~  이거 했어야 했는데 라고 후회 하지 않기 위해서 이다.

오늘 중요하게 해야 하는 일을 기록 하라.

나는 에버노트에 오늘 할일을 기록한다.



<2> 대충 살아라. 대충 해야만 많은 것을 할수 있다.


부족하다면 시간을 내어 다시 하면 된다.

대충  1번 하라.

지금 바로 안되는 되는것이면  나중에 언제 한다고 기록 하라~



<3> 명확하게 확인하라.


내가 추가로 써야 할 시간을 줄여준다.

나의 시간을 줄여 준다.

주변의 지인들과 이야기 해봐도 명확한 사람들이 성공을 많이 한다.

명확한 사람이 성공하는 한다.

나는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님이 원하니까 원해서 해준다.

내 책임은 아니다.

집 보일러가 고장 났다. 

새로 사려한다. 시장 점유율이 높은 것으로 검색해 구매한다.

명확한 이유가 있으면 뭐든 좋다.



<4> 때론 여우처럼 , 때론 사자 처럼 살아라~


하나의 선택으로 살수 없는 시대이다.

환경에 맞추어 생활하자.

내일과 모래는 아침에 아이 학교를 데려다 준다. 피곤해 하는 아이를 위해.

금요일은 아침 운동을 하자.

내가 원하는 것을 매일 할수는 없다.



<5> 단순, 심플하게 살아라.


복잡함은 복잡함을 낳는다.

기억하지 못한다.

나는 오늘 주위의 물건부터 조금씩 정리 한다.

꼭 필요한 물건이 아니면 사지 않는다 .

이것을 안 사게 됨으로 다른 것을 할수 있는 기회 비용이 생긴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111. 아이가 스스로 잘 살게 하고 싶으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