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현대화
<2>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3> 리뷰 서비스
<4> 리뷰 시스템 AWS로 이전 절차
<1> 현대화
플랫폼 사용 - 첨단 기능 활용
현대적 엔지니어링 도입 - 적절한 작업을 위한 적절한 도구 배포
투명한 비용
실험으로 주도 - 다양한 접근 시도
<2>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e머니
모바일 영수증을 통해 가계 지출 관리 간소화
스마트 오더-> 와인 그랩 (와인 구매 서비스)
간편 결제 (이마트 페이)
<3> 리뷰 서비스
1
리뷰에 대해 상품과 함께 나눌 수 있는 서비스.
텍스트와 사진으로도 평가를 남김
// 어디... 무신사에도 동일한 서비스가 있었다. 자동화 한 서비스..
2
아웃소싱은 앱 개발은 인하우스로 전환
리프트 앤 쉬프트로 aws로 이전함.
AWS로 완전한 이동.
22년 5월 18일 서비스 오픈
3
기본원칙?
속도와 안정성
요구사항 달성
새로운 방식 및 도구 적극 도입
<4> 리뷰 시스템 AWS로 이전 절차
1
리뷰 시스템 - 기존 시스템 (온프라미스)?
모바일 앱 -- 백앤드 - 레디스 -----오라클 구성
2
확장의 어려움, 성능 문제 발생.
3
이전 절차?
첫 번째, 백앤드를 AWS로 이전
두 번째, 데이베이스를 AWS로 이전함. 일라스틱 캐시 레디스 , 다이나모 디비로 이전함
AWS DevAX팀과 논의해 디비 선정함.
데이터 조회의 어려움 발생?
다이나모 디비 스트림과 람다를 이용해 , 데이터 조회 문제를 해결함.
4
데이터 디자인?
리뷰 중 총 개수 표시는 구성?
만족도 구성?
다이 나오 디비- 다이나모 디비 스트림 ---- 람다-- 레디스 구성
5
데이터 이동 및 배치 처리?
오라클에 남아 있던 디비를 다이나모 디비로 이전
스텝 펑션을 사용함.
6
아마존 오픈 서치 도입
리뷰 서비스 도입.
7
사용 서비스?
일라스틱 캐시 레디스
다이나모 디비
다이나모 디비 스트림
람다
스텝 펑션
아마존 오픈 서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