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ster Seo Nov 08. 2017

38. 근자감을 가지고 매일 실천하라.

1. 근자감을 가지고 매일 실천하라.

2. 매일 1시간 이상 운동하라.

3. 매일 30분 이상 책을 봐라.

4. 글을 써라

5. 구체적인  목표를 잡고 실행하라.

6. 사람들을 정기적으로 만나라~

7. 삶은 방향이 중요하다.

8. 전문적이고 창의적으로 일하라.

9. 하루를 시뮬레이션하라.

10. 성공의 비결은 남보다  30분 더 인내하는 것이다.

11. 나는 왜 이 일을 하는지 항상 생각하라.

12. 리더 영감을 주는 사람이다.

13. 발표 잘하는 법은 듣는 사람이 상상하게 만드는 것이다.

14. 항상 메모하라.

15. 남과 비교하지 마라.





1. 근자감을 가지고 매일 실천하라.

근자감

근거없는 자신감을 가져라


나는 중요한 사람이고 무엇이든 할 수 있다.

나 자신은 중요한 사람이다.

자존감을 잃지 마라.

살면서 제일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자존감이다.

자존감이 낮으면 힘든 회사생활을 이겨낼 수 없다.

자존감 책을 꼭 1권 사서 읽어라.



2. 매일 1시간 이상 운동하라.

건강을 잃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성공하는 사람은 일주일에 4번, 하루 30분 이상 운동한다.

거의 매일 운동한다는 것이다.

운동은 일을 더 집중하게 해 준다.

매일 운동하라~

나는 아침 출근 전 걷기를  한다.

점심 농구한다.

운동을 안 하면 몸이 힘들고 일하기도 힘들어진다.

지금 몸이 힘들지 않은가?



3. 매일 30분 이상 책을 봐라.

책 1권에 10년의 내공이 쌓인다.

책에는 책 쓰는 이의 내공이 모두 담겨있다.


자존감, 건강, 성과, 기획, 창업, 기술서적, 고전, 행복, 회사 생활법 어떤 것도 좋다.

성과 내는 법에 관한 책은  힘든 회사일을 덜어준다.

고전은 삶의 지혜를 알려준다.

나는 매일 아침 7 책을 본다.



4. 글을 써라

나의 개인 생각을 꺼낼 수 있다.


글을 쓰면, 나의 생각을 정리하게 된다.

자존감이 높아진다.

항상 책을 읽고 글을 써라.  

나 자신을 잃지 않게 된다.

브런치나 블로그를 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5. 구체적인  목표를 잡고 실행하라.

목표에 집중하라.

지금 나의 구체적인 목표는 무엇인가?

실현 가능한 목표 3가지를 잡아라.

책상에 붙여놓고 아침, 저녁  목표를 보고 실천하라.

매일  30분 농구한다.

주말에는 매일 2시간 걷기를 한다.

매일 자격증과 창업을 준비한다.



6. 사람들을 정기적으로 만나라~

삶이 더 행복해진다.

다양한 분야의 사람을 만나라.

모르는 것을 배울 수 있고, 다른 분야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나는 매달 초에 직장인 책모임을 한다.

즐겁다~

기자, 경찰, 마케터, 조명 전문가, 요리사, 치 기공사, 의료업 등 참 여러 분야 사람을 알게 되었다.



7. 삶은 방향이 중요하다.

나의 방향이 맞다고 생각하면  실행하라.

내가 좋아하는 것을  즐겁게 하라.

대학을 나와도 취직이 힘들고, 취직해도 오래 다니기 힘든 시대다.

내가 좋아하는 것을 즐겁게 하는 게 행복이다.

평생 행복하고 싶은가?

내가 좋아하고 잘하는 것을 하라.



8. 전문적이고 창의적으로 일하라.

나는 전문가인가?

관심 있는 분야는 좀 더 깊게 파고들어라.

전문가가 되면, 원하는 일을 할 수 있다.

전문가가 되는 법은 많이 시도하는 것이다.

많이 경험을 하는 것이다.

창의적이면, 문제를 다른 방법으로 풀 수 있게 된다.

다른 해결 방법은 없는가?

오늘 나는 창의적으로 생각했는가?  



9. 하루를 시뮬레이션하라.

오늘 일정은 어떻게 되는가?

어떻게 할 것인가?


중요한 일을 할 때도 시뮬레이션해보라~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

중국에서도 '우칭'이라고 항상 시뮬레이션을 한다.



10. 성공의 비결은 남보다  30분 더 인내하는 것이다.

매일 인내하며 하는 것이다.

좋아하는 일을 해야 하는 이유도, 이 인내 시간을 즐겁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방향이 틀렸다고 생각하면 포기 하라~  

개인은 그렇게 할 수 있다.

'포기합니다.'

운동, 독서등 정한 목표는 매일 정해진 시간에 실천하라.



11. 나는 왜 이 일을 하는지 항상 생각하라.

본인이 납득을 해야 제대로 삶을 살게 된다.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 

나의 구체적인 목표가 무엇인가?

우리 팀은 왜 이 일을 하는가?



12. 리더 영감을 주는 사람이다.

스스로 원해서 추종하게 하라.  

사람들을 대할 때 친절하라.

사소한 것이 여러분의 모든 것을 말한다.

사람들을 칭찬하라.  

더 잘할 수 있게 된다.



13. 발표 잘하는 법은 듣는 사람이 상상하게 만드는 것이다.

'이걸 하면 이렇게 되겠구나?'라고 상상하게 만들어라~

발표에 성공하는  비법 하나이다.

상상하게 했더니 많은 사람이 집중해서 잘 들었다.



14. 항상 메모하라.

생각나는 것은 바로  메모하라.

정리가 필요한 것은 바로 적어라.

는 에버노트를 사용하는데, 자동 저장되어 참 좋다.



15. 남과 비교하지 마라.

감정만 소모하게 된다.

어떤 분야는 내가 나을 것이고, 어떤 분야는 상대가 나을 것이다.

내가  다  나을 순 없다.

내가 낫다고 교만하지 마라.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

내가 부족하다고 우울해하지 마라.  

모두 다 나름 고민은 있다.


제의 나와 비교하라!

나아졌는가?


매일 단련하라~




매거진의 이전글 37. 서른, 미리 알아야 할 회사 생활법  10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