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ster Seo Nov 25. 2022

개인이 성장하는 법-2023


<1> 질문 받을 기회를 많이 가져라.

<2> 인맥이 넓다는 것은?

<3> 번아웃이 오면?




<1> 질문 받을 기회를 많이 가져라.


질문받을 기회가 많으면 더 공부하고 배운다.

남에게 설명할 때 배운다.

나는 주말 스터디를 한다.

사람들과 만나 내가 공부한 부분을 공유한다.

GOOD QUESTION!   잘 모를 때 하는 답변이다.




<2> 인맥이 넓다는 것은?


내가 도와 줄 사람이 많다는 것이다.

내가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

그래야 연락이 오고 인맥이 넓어진다.

나는 강의 요청이나 교육 요청을 많이 받고 있다.

지인 또는 브런치를 보는 분들로부터이다.

전문가가 되도록 계속 공부하자.



<3> 번아웃이 오면?


1

머리를 비워야 한다.

쉬어라.

여행을 하라.



2

몸을 많이 써라.

많이 걸어라

활동을 많이 한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요약) 커리어를 길게 보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