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ster Seo Nov 29. 2022

살면서 항상 생각해야 하는 것 3가지

<1> 죽음을 생각하라.

<2> 살아 있는 게 우선이다.

<3> 생존을 생각하라.



<1> 죽음을 생각하라.


모두들 죽는다.

그렇기 때문에 너무 힘들어하지 마라.

시간 낭비하지 마라.


오늘 내가 죽는다면 무엇부터 할 것인가?

항상 생각하며 살아라.

죽는데 무엇이 무서운가?

나의 시간은 너무 소중하다.


나는 항상 생각한다.

오늘 내가 죽는다면 무엇부터 할 것인가?




<2>  살아 있는 게 우선이다.


쉬어라

힘들면 충분히 쉬어야 한다.

하루 휴가 내고 쉬어라.


우선 내가 살아야 한다.

회사에서 힘들다면 회사를 옮기거나 관두는 것도 방법이다.



<3> 생존을 생각하라.


1순위는 생존이다.

생존이 우선이다.

내 통장에 돈 들어오는 것을 생각하라.

주변에 다른 부가적인 것은 그다음에 생각하라.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정리) 회사 생활하며 실력을 계속 키워야 하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