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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Master Seo Jan 26. 2023

 NCP 10탄-글로벌 클라우드로 도약 28/35

글로벌 클라우드로 도약하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해야 하는 이유


<1>  클라우드 시장

<2>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해야 하는 이유

<3> 글로벌 전략?



<1>  클라우드 시장


국내 3조 원

동남아 9조 원

일본 11조 원

글로벌 320조 원




<2>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해야 하는 이유


1

검색도 구글 등 1위만 사용, 한국 네이버 나머지는 없어져 감

클라우드 시장도 마찬가지, 미국  아마존, MS, 구글 사용 중.

글로벌에서 사이즈를 키우지 않고는 살아남기 힘들다.


2

데이터 주권?

미국 클라우드 기업 사용 중.

유럽국가들은  데이터 유출 우려.


3

아직은 클라우드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아시아는 아직 20~30% 클라우드 전환,   70%는 클라우드 미전환.


참고 

보스턴 컨설팅 그룹 https://www.bcg.com/


4

유럽국가들이 클라우드  CSP를 만들려고 함.

네이버가 자체적인 기술력, 상품 경쟁력이 있어야 한다.

유럽은  IaaS 중심, 네이버는  SaaS  ,  AI 서비스가 많다.

한국의 눈높이를 맞추면 세계화가 가능하다.

검증이 된 클라우드.



<3> 글로벌 전략?


1

일부 소수국가에 집중

일본과 동남아 시장 집중

유럽, 미국으로 확장.


2

일본, 싱가포르 리전 확장 한 상태

한국과 동등한 수준의 서비스 제공 중 


3

지역의 ICT 강자와 협업하여 진행하는 방향

국내 기업과 동반 해외 진출

소버린 클라우드 (Sovereign Cloud)로 협력.

고객이 클라우드로 이전할 때 데이터 주권과 엄격한 로컬 운영이 중요한 고려 사항입니다. 

고객은 데이터 위치, 클라우드 보안 및 클라우드 운영과 관련된 투명성을 요구합니다. 

로컬 주권 요구사항을 충족

각각의 지역에 맞는 클라우드를 만드는 것으로 진행.


참고 자료

Sovereign  주권자

https://www.oracle.com/kr/cloud/sovereign-cloud/



다음

https://brunch.co.kr/@topasvga/2944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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