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ster Seo Jan 26. 2023

 NCP 10탄-뉴노멀 시대의 초개인화 31/35

뉴노멀 시대의 초개인화 그리고 초맞춤화

개인화 추천 서비스  AiTEMS


<1> 뉴노멀 (New Normal)

<2> 개인화란?

<3> AiTEMS의 개인화 추천



<1> 뉴노멀 (New Normal)


1

사회적으로 새로운 기준이나 표준이 보편화 되는 현상


2

초 개인화   (Hyper Personalization)

초 맞춤화 (Hyper Customization)



<2> 개인화란?


1

상인이 소비자의 이름,관심사,과거 구매이력을 기반으로 시장에 전달할 메시지를 조장하여 

특정 고객에서 맞는 마케팅 메시지를 만들어 내는것이다.

특정 고객에서 맞는 마케팅 메시지 = 취향이 비슷한 고객들을 묶어  그 고객들을 타겟으로 마케팅 메시지를 만들어 제공하는 것.

이것이 개인화 이다.


2

타겟되지 않는 고객은?

그룹이 아닌 개입, 초 개인화 , 초 맞춤화가 대두.


3

개인화 서비스를 고민중이라면?

먼저 데이터  준비?

어떤 의미가 있는지?

인사이트 ?

머신 러닝 추천 ,  AI 등 기술도 가지고 있어야 자동화 서비스가 가능하다.



<3> AiTEMS의 개인화 추천



1

주어진 정보를 토대로 사용자의 취향을 분석한다.


2

사용하기


3

네이버 쇼핑, GS 리테일  about Pet  ,도매꾹 (돈버는 쇼핑)  사용중




다음

https://brunch.co.kr/@topasvga/2974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NCP 10탄-네이버웍스로 일하는 문화를 30/35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