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노멀 시대의 초개인화 그리고 초맞춤화
개인화 추천 서비스 AiTEMS
<1> 뉴노멀 (New Normal)
<2> 개인화란?
<3> AiTEMS의 개인화 추천
<1> 뉴노멀 (New Normal)
1
사회적으로 새로운 기준이나 표준이 보편화 되는 현상
2
초 개인화 (Hyper Personalization)
초 맞춤화 (Hyper Customization)
<2> 개인화란?
1
상인이 소비자의 이름,관심사,과거 구매이력을 기반으로 시장에 전달할 메시지를 조장하여
특정 고객에서 맞는 마케팅 메시지를 만들어 내는것이다.
특정 고객에서 맞는 마케팅 메시지 = 취향이 비슷한 고객들을 묶어 그 고객들을 타겟으로 마케팅 메시지를 만들어 제공하는 것.
이것이 개인화 이다.
2
타겟되지 않는 고객은?
그룹이 아닌 개입, 초 개인화 , 초 맞춤화가 대두.
3
개인화 서비스를 고민중이라면?
먼저 데이터 준비?
어떤 의미가 있는지?
인사이트 ?
머신 러닝 추천 , AI 등 기술도 가지고 있어야 자동화 서비스가 가능하다.
<3> AiTEMS의 개인화 추천
1
주어진 정보를 토대로 사용자의 취향을 분석한다.
2
사용하기
3
네이버 쇼핑, GS 리테일 about Pet ,도매꾹 (돈버는 쇼핑) 사용중
다음
https://brunch.co.kr/@topasvga/2974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