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늘 할 일을 적어라!
2. 주간보고는 1주일간 완료한 성과만 보고하라
3. 회사에서 재미있는 것 하나는 찾아라.
4. 한 번에 커뮤니케이션되도록 하라.
5. 다양한 의견을 받아 문제를 사전에 해결하라.
6. 회사일 할 때 상대에게 미리 메일을 보내 연락하라.
7. 좋은 회사란 없다.
8. 인맥을 쌓아라.
1. 오늘 할 일을 적어라!
아침에 5분만 시간 내서 오늘 어떤 일을 할지 적어보아라.
참 할 일이 많다.
한 가지 일을 해보면 생각만큼 빨리 처리하기 힘들다.
그래서 우선순위를 정한다.
일정이 있는 것 우선으로 하자
중요한 일을 먼저 하자~
그리고 그 일은 마치고 다음일을 해라.
그래야 성과가 난다. 생산성이 높아진다.
못한 일을 개선하라.
2. 주간보고는 1주일간 완료한 성과만 보고하라
무조건 열심히 한다고 인정받지 못한다.
1주일 단위로 성과를 정리 보고해야 한다.
진행상황에 대한 질문이나 질타에서 자유로울 수 있다.
일하면서 질타를 받는 건 정말 싫은 것 중 하나다.
물론, 굳이 인정받고 싶지도 않는 직장생활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보고는 해야 한다.
일을 더한다고 돈을 더 주지는 않는다.
제조업이던 시절에 열심히 앉아서 숫자를 늘리면 봉급은 더 받았다.
지금은 짧은 시간 중요한 일을 해서 성과를 내면 되는 시대다.
실적이 중요하다.
열심히 하는 건 기본이다.
단기 계획을 잘 마무리하고 성과를 보고해야 한다.
완료된 것만 보고하라.
완료되지 않는 걸 보고해봐야 질문만 쏟아진다.
본인이 한 것만 보고하라.
남이 하는 것은 보고해봐야 내 것이 되지 않는다.
3. 회사에서 재미있는 것 하나는 찾아라.
회사가 맘에 드는 사람은 많지 않다.
하루에 10시간을 보내는 회사.
내 인생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이니 소중하다.
회사에서 재미있는 것 하나는 찾자.
출근길에 운동이라도 하라.
점심시간에 운동도 좋다.
업무시간에 업무 외 다른 걸 하라는 말은 아니다.
그러면 징계받거나 관두게 된다.
업무시간엔 업무만 하라. 다 보고 있다.
나는 점심 운동을 한다.
몸도 가벼워지고 의욕도 더 생긴다.
밥맛도 좋다.
동료와 같이 할 수 있어 더 좋다.
게으름도 막아주고, 일도 더 잘 되게 된다.
4. 한 번에 커뮤니케이션되도록 하라.
메일이나 메신저 쓸 때 한 번에 커뮤니케이션되도록 하라.
'내일 2시 미팅은 괜찮은지? 안되면, 목요일 2시이나 금요일 2시는 어떤지?'
한 번에 문의하라.
5. 다양한 의견을 받아 문제를 사전에 해결하라.
혼자만 알고 있으려 하지 마라.
공유하라.
의견을 받고 개선하라.
일을 추진함에 있어서 정리된 내용을 공유하라,
피드백받아라.
개선하라.
성공할 수 있다.
6. 회사일 할 때 상대에게 미리 메일을 보내 연락하라.
그러고 나서 대화하라.
조금이라도 쉽게 풀리게 된다.
나의 생각과 같으려니 하고, 무조건 가서 말하려 하지 마라.
상대는 무슨 내용인지 잘 모른다.
미리 메일 보내고 대화하라.
"그래서 내가 해야 하는 건 뭔데?"라고 얘기할 것이다.
알려줘라.
커뮤니케이션하라.
메일 제목에 승부를 걸어라!
내용은 맨 처음에 어떤 이야기를 하는 것인지 큰 제목을 적어라.
그래야 뭔 얘긴지 인지한다.
이걸 하면 너도 '~~~ 이 좋아진다.'는 부분도 써라.
좀 더 협조받기 수월하다.
7. 좋은 회사란 없다.
성장하는 회사와 성장하지 않는 회사만 있다.
무조건 잘 나가는 회사로 이직하라.
잘 나가지 않는 회사에 계속 있으면 고객이 나를 찌른다.
고객이 없어서 나의 일도 없어진다.
꾸준히 나를 성장시키고 이직을 준비하라.
시간은 있으니 너무 걱정마라.
8. 인맥을 쌓아라.
성공한 이의 85%는 인맥으로 성공한다.
어려움도 해결된다.
나는 어려움이 있을 때마다 선배들에게 묻는다.
해결된다.
혼자 성공하는 이는 2%뿐이다.
인맥은 그 사람 이야기를 잘 들어주면 된다.
7은 들어주고 3은 말하라.
반드시 '같은 주제'로 이야기하도록 한다.
그래야 친구가 된다.
상대 이야기를 끊고 내 이야기만 하면,
나를 무시하는구나 라고 느끼게 된다.
들어라.
나는 오늘도 7번 듣기를 한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