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ster Seo Feb 21. 2018

49. 나의 게으름을 고치는 법

1. 마음을 안정적인 상태로 만들어라.

2. 구체적인 목표  1가지를 잡아라.

3. 절실해야 게으름을 고칠 수 있다.

4. 중간에 남는 10분의 시간을 활용하라.

5. 지금 못하는 것에 대해 미래 언제 하겠다고 정해라.




1. 마음을 안정적인 상태를 만들어라.


마음이 안정되어야 무엇이든 할 수 있다.
게을러지지 않는다.


어려운 동네를 한번 가봐라.

'나는 참 행복하구나~'라고 느끼게 된다.

이렇게도 사는구나.

위험해 보이는 곳인데..  

사람은 그렇다.

나보다 못한 환경에 사는 이를 보고 나를 느끼게 된다.

물론 그들이 불행하다는 건 아니다.
당신은 잘살고 있다.

하루 종일 일해도 몇 천 원 못 버는 사람도 있다.

눈이 안 보이는데도  손주들 밥 먹이려 일하는 할머니도 있다.

당신은 행복하지 않은가?


시골 외진 곳에서 살며 먹을 것이 없었던 때가 있었다.

사채업자가  매일 집으로 찾아올 때,

카드값으로 매일 스트레스받을 때,

빙판 지는 언덕 위 다가구 주택에서 살 때,

모든 것이 성실히 살다 보면 해결되더라.

오늘의 나는, 어제보다 행복하다.

오늘의 나는, 책을 통해 배운다.

오늘의 나는, 재능을 공유하고 같이 행복하게 살고자 한다.

함께 꿈꾸는 사람이 되고자 한다.

늘도 나는, 감사하다.




2. 구체적인 목표  1가지를 잡아라.


목표가 건강인가?

그러면, 건강해지는 습관을 가지도록 노력하라.

무조건 실행하라.
습관이 된다.

아침 무조건 6시로 시간 정해놓고 산보하러 나가라.

몸을 움직이면 게으름이 멀어진다.


목표가 자격증인가?

나는 지난해 3개월간 카페에서 공부해서 자격증을 땄다.

환경을 바꾸어라.

환경을 바꾸는 것만이  습관을 바꿀 수 있다.




3. 절실해야 게으름을 고칠 수 있다.


실천하지 않아 죽는다면?  

1달 내로 살을 빼지 않으면 입원해야 하고 수술해야 한다면?  

실행할 것이다.


매일 나에게 질문해라.

지금 나의 목표는 무엇인가?

건강, 자격증, 지적인 성장?

구체적인 목표가 있어야 나의 게으름을 고칠 수 있다.

나는 지금 게을러지지 않았나?

성장하지 않았다면 뒤쳐지고 꼰대 취급을 받을 수밖에 없게 된다.

나이 40살이면 점점 갈 곳이 없어진다.

무엇을 하고 싶은지 정해라.

모든 걸 다 이루지 못할 수도 있다.

꿈꾸는 것을 향해 가는 것이 진정한 행복이다.


지금 가진 것이 없는 것이지,  미래에도 가질 것이 없는 건 아니다.

최신 기술을 습득하고자 매일  목표를 세우고 공부해라!

본인이 관심을 가지고 하루, 1주일 목표를 가지고 공부한다면 뭐든 할 수 있다.




4. 중간에 남는 10분의 시간을 활용하라.


조금 일찍 출근해 회사까지 조금이라도 걸어라.

따로 시간 내서 하기란 쉽지 않다.

언제든 공부할 수 있는 도구를 갖추어야 한다.

스마트폰.

영어공부는 유튜브를 통해 한다.

유튜브 광고를 안 보기 위해 유료 가입해 사용한다.




5. 지금 하고 싶은데 못하는 것은 미래 언제 하겠다고 정해라.


지금 하고자 하는 일에 집중할 수 있다.

계획하는 것만으로도 안정감을 찾을 수 있다.


무슨 일이든 내가 책임질 수 있는 범위에서 하라.

대안이 있어야 한다.

투기하지 마라.
생활고는 범죄로 이어진다.

빚을 지면 나보다 내 가족이 힘든걸 더 못 참는다고 한다.

디,  가족을 위해 인생 한방 하지 말자.

투기하고 빚지고 범죄자 되지 마라.


돈 벌어서 뉴욕 다시 가자~


매거진의 이전글 48. 오늘 할 일을 적어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