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ster Seo Jun 26. 2023

삶,일, 휴식 이야기-2023

<1> 삶

<2> 일

<3> 휴식



<1> 삶


숨 쉬는 것 하나까지 소중한 하루다.



<2> 일


진정성을 가지고 일하라.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한다.

압도적 학습량이 필요하다.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구현할 수 있어야 한다.

나의 기술을 상대가 원하도록 해야 한다.

예측 가능한 미래에 집중하자.

성공한 사람의 공통점 =  '나다움'이 있었다.

성장하는 법 = 질문받을 자리를 많이 마련하라.

사용자는 이야기를 듣고 싶어 한다.

도와주려는 진정성이 있어야 한다.  제공할 콘텐츠 준비 되어 있어야 한다.

100점 맞도록 준비하라.

내가 똑같이 발표할 수 있어야 한다.  해보자. - 발표하자.

AWS  working backward - 아마존에서 각 서비스는 외부 (혹은 내부) 고객이 누구인지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각 서비스가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한다.

문제가 있으면  액션이 있어야 한다.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제일 잘해야 한다.

일의 단계는 듣기/문서 보기- 이해하기 - 실습하기 - 설명하기 - 시뮬레이션으로 확인 - 실제 운영하자.

자료 작성할 때 점 하나도 의미가 있어야 한다.

소통을 잘하는 것은 불편한 상황에서 잘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한다. "미안한데 그런 좀 안 되겠어요~"라고 이야기하라.

뭐든 무조건 하겠다고는 이야기하지 마라.  부담이 되고 다른 부분에 문제가 생겨 못할 수도 있다. 

미리 준비가 될때 하겠다고 하라.  

못함으로 인한 비난을 받을 필요는 없다.



<3> 휴식


지금부터 놀아야 한다. 

나이 들어서는 놀지 못한다. 난 매달 여행한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지금 당장 해야 할 일 , 가족을 챙겨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