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세분화된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
하나의 노드가 수용할 수 있는 트래픽 한정.
특정 서비스에 트래픽 증가는 발생 중
서비스 내에 서비스를 더 해분화하여 논리적으로 분리 또는 데이터베이스를 샤딩해서 처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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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지원 서비스로 개선함.
반복되어 요청되는 작업을 자동으로 수행해 주는 것으로 한다.
관리자와 사용자 모두 편해야 한다.
신뢰 가능해야 한다.
스마트 지원 서비스가 또 다른 허들이 되어서는 안 된다.
2
스마트 지원 서비스 개발?
신뢰 가능한 메타 정보 제공
장애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 - 예측 가능한 장애 방어 프로세스, 모니터링, 에러 로깅.
커뮤니케이션 최소화 - 데이터베이스 표준화, 쉬운 서비스 가이드, 에러 패턴 정리
데이터 베이스 가용성 확보.
사용?
서버 버전 패치
데이터베이스 마이그레이션
대용량 테이블 변경
유지/보수
온프라미스에서 AWS로 이전 시 사용
MySQL 메이저 버전 업그레이드
다운 타임 30초 미만
스마트 지원 서비스는 사이트 직접 사용할 수 있도록 해서 좋다.
쿠팡의 블루/그린 서비스 = 자체적으로 미리 준비한 서비스로 좋다. 네이버 다닐 때도 미리 가이드가 준비되어 있었다.
https://brunch.co.kr/@topasvga/1768
https://brunch.co.kr/@topasvga/3352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