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ster Seo May 20. 2024

어떻게 여러 가지 일을 다 할 수 있을까?

10여간 생활해보고 정리한 내용이다.


나의 경우는 일정이 있는 일부터 한다.


1

마감일이 정해진 것부터 한다는 것이다.

오늘은 저녁에 여동생과 성수 고깃집을 가기로 했었다.

오전에 카톡으로 일정 확인한다. 약속에 변동이 없는지.



일정에 있는 일을 시작해도 시간이 모자란 때가 많다.

일정에 있을 일을 하다가도 추가 일이 생기기 때문이다.

그래서 항상 일정에 있는 일부터 한다.



내가 하고 싶은 일부터 하지 않는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다 보면 일정에 있는 일을 하지 못한다.

결국, 일정이 닥치면 그 일을 하는데  항상 시간이 모자란다. 

중요한 일정에 있는 일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긴다.




2

에버노트로 오늘 뭘 할지 일정을 기록한다.


오전에 출근

아침운동

근무 시작

점심에 와래즈에서 선물 사기.

오후 근무

저녁 고깃집식사

퇴근




3

삶에 우선순위를 두고 산다.


가족

건강

놀기. 맛집. 여행

공부



4

할 일이 많아 못하는 게 생기면  내일로 연기한다.


아니면 다음 주로 연기한다.

빡빡하게 살지 않는다.

너무 힘든 건 포기한다.

개인은 포기할 수도 있다.

살면서 모든 걸 다 할 순 없다.




오늘도 일정 확인하자

기록하자.

내 삶의 우선순위대로 살자.



어제도 일정 대로 고등학교 친구들과 한강에서 놀았다.


매거진의 이전글 주식으로 간단히 돈 버는 법-2024-05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