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ster Seo Oct 23. 2024

64. Amazon.com의 생성형 AI

Amazon.com 에서 생성형 AI를 통해 고객의 쇼핑경험을 향상 시키고 있는 내용을 알아보자~






1

Amazon 기계 학습 활용

매일 4억개가 넘는 제품에 대한 예측 수행

예측은 , 전세계 150개 이상국가에 배포 된다.

주문 처리 센터, 로봇 ,  배송 차량등 인프라 전반에 걸쳐 활용된다.





2

생성형 AI 활용한 아마존 사이트 


판매자 주문 처리 네트워크 사이트 사용 사례

판매자가 100개 제품을 등록  하려면 100개 상품 설명 필요.

AI를 통해 판매자가 빠르게 상품 설명을 생성하도록 제공함.







2

고객이 리뷰 전체 내용을 요약하도록 제공.


태그별로 더 상세한 요약을 볼수 있도록 함.





3

아마존 ONE이라는 손바닥 인식 장치.

기존의 스마트폰의 QR 인식.

다른 디바이스 없이 손바닦으로 인증. 결재 할수 있다.

대량의 훈련 데이터 필요 - 생성형 AI 를 통해 데이터를 만들어 더 높은 정확도를 가지도록 했다.





4

다양한 기계 학습 스택을 제공한다.


AI 서비스 스택 - 아마존 베드락.

Amazoen SageMaker 스택

인프라 스택 





5

AI가 생성한 제품 이미지.


특정한 요구사항을 반영한 욕실 이미지.

나무 사다리 선반을 이미지에 적용하도록 프롬프트를 작성함.

하단은 아마존 모델 - 아마존에서 판매하는 사다리 선반이 반영되어 이미지 만들어짐.

Open-source는 핵심 문구가 반영 되지 않음.

 




6

가구와 같이 실내 공간과 어울리는지 확인하는데 사용 가능하다.

상품을 구매 할때 유용하다.

기계 학습으로 합성.

프롬프트를 통해 합성한 이미지.





7

오프라인에서 파란색 드레스 보고 찾을떄


아마존 닷컴에 사진을 올리고, 텍스트를 올려 제품에 대한 조건을 입력해 구매할 제품을 찾도록 한다.

멀티 모달 매치 모델을 사용함.





다음

https://brunch.co.kr/@topasvga/4123


매거진의 이전글 62. 엔트로픽, 생성형 AI 경계를 넓히다-2024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