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com 에서 생성형 AI를 통해 고객의 쇼핑경험을 향상 시키고 있는 내용을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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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azon 기계 학습 활용
매일 4억개가 넘는 제품에 대한 예측 수행
예측은 , 전세계 150개 이상국가에 배포 된다.
주문 처리 센터, 로봇 , 배송 차량등 인프라 전반에 걸쳐 활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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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 AI 활용한 아마존 사이트
판매자 주문 처리 네트워크 사이트 사용 사례
판매자가 100개 제품을 등록 하려면 100개 상품 설명 필요.
AI를 통해 판매자가 빠르게 상품 설명을 생성하도록 제공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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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리뷰 전체 내용을 요약하도록 제공.
태그별로 더 상세한 요약을 볼수 있도록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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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ONE이라는 손바닥 인식 장치.
기존의 스마트폰의 QR 인식.
다른 디바이스 없이 손바닦으로 인증. 결재 할수 있다.
대량의 훈련 데이터 필요 - 생성형 AI 를 통해 데이터를 만들어 더 높은 정확도를 가지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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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기계 학습 스택을 제공한다.
AI 서비스 스택 - 아마존 베드락.
Amazoen SageMaker 스택
인프라 스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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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가 생성한 제품 이미지.
특정한 요구사항을 반영한 욕실 이미지.
나무 사다리 선반을 이미지에 적용하도록 프롬프트를 작성함.
하단은 아마존 모델 - 아마존에서 판매하는 사다리 선반이 반영되어 이미지 만들어짐.
Open-source는 핵심 문구가 반영 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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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구와 같이 실내 공간과 어울리는지 확인하는데 사용 가능하다.
상품을 구매 할때 유용하다.
기계 학습으로 합성.
프롬프트를 통해 합성한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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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에서 파란색 드레스 보고 찾을떄
아마존 닷컴에 사진을 올리고, 텍스트를 올려 제품에 대한 조건을 입력해 구매할 제품을 찾도록 한다.
멀티 모달 매치 모델을 사용함.
다음
https://brunch.co.kr/@topasvga/4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