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ster Seo May 30. 2019

69. 마흔, 미리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 1

1. 일정에 있는 일을 최우선으로 처리할 것.

2. 개인이 원하는 일과 회사가 원하는 일 둘 다 할 것.

3. 매일 반성하고 개선할 것.

4. 지금 옆에 있는 사람에게 충실할 것.

5. 행복한 일이 많도록 할 것.



1. 일정에 있는 일을 최우선으로 처리할 것.

현재 충실한 것이 가장 좋은 결과를 가져왔다.

20년 회사 생활 노하우다.


오늘은 어떤 일정이 있는지 확인하라.

아침 일어나 오늘 미팅이 있는지 적어라.

에버노트나 노션등에  적고 우선순위를 정하라.


하나씩 실행하라.

무조건 완료하라!!!

하나씩 마치고 나면 나의 자존감도 올라가고, 스트레스도 줄어든다.

쉬운 거 먼저 하라.

작은 성공이 자신감을 갖게 한다.

내일은 어떤 일정이 있는지 준비하라.

나는 내일 외부 약속이 있어 미리 준비를 한다.



2. 개인이 원하는 일과 회사가 원하는 일 둘다 하라.

두 개의 목표가 같을 때 가장 좋은 결과를 얻는다.

개인이 원하는 목표를 하면, 자존감도 높아지고 재미도 생긴다.

그러나, 성과로 이어지긴 쉽지 않다.

회사가 원하는 일을 하면 성과로 이어질 수 있다.


나는 2019년 클라우드 공부를 하고 있다.

클라우드 자격증 3개를 땄다.

계속 공부를 하고 있다.

자격증 취득으로  성취감도 생겼다

클라우드 업무로 회사에 기여하기 시작했다.

나는 레벨 5에서 레벨 6으로 업그레이드 중이다.


회사에서 성과는 필수다!

네이버에서 이직 후 기존에 잘하는 IT업무를 새 회사에 적용했다.

내가 원하는 일이었고, 회사에 필요한 일이었다.

 해 가장 재밌었고, 성과도 많이 났다.

덤으로 평가도 좋았다.

지금 하는 일이 내가 원하는 일과 회사가 원하는 일 2개 모두 충족하는 일인가?

장기적으로 나의 실력 향상과  성과를 가져다 줄 수 있는 일을 하는 것이 가장 좋다.

회사일을 하며 개인의 성취감을 높이는 것이 가장 좋다.

첫 회사 초기 3년,  네이버 초기 3년 ,  대기업 초기  3년간은  성장하며 즐거웠다.

뭐든  재미있게 꾸준히 하길 바란다.



3. 매일 반성하고 개선할 것.

반성이 없으면 나아지는 것이 없다.

오늘 잘못한 일은 무엇인가?

어제 못한 것은 무엇인가?

반성하고 개선하라!


매일 같은 일을 하면서

더 나아지길 바라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다.

- 아인슈타인 -


나는 최근 글을 쓰지 못했다.

오늘부터 다시 글을 쓴다.

운동을 하지 못했다.

아침 산책을 다녀왔다.

IT공부를 하지 못했다.

오늘도 책보며 IT공부를 한다.

나는 영어공부를 하지 못했다.

유튜브로 영어를 다시 시작한다.



4. 지금 옆에 있는 사람에게 충실할 것.

우선, 가족에게 충실하라.

가족이 원하는 걸 해줘라.

내가 원하는 것을 해주는 것이 아니다.

가족이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물어보라!


4년 전 샌프란시스코로 여행을 한 적이 있다.

내가 계획하고 돌아다녔다.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동반자는  만족도가 높지 않았다고 한다.

같이 행복해야 한다.


1년 전 홍콩 여행은 동반자가 원하는 데로 여행을 했다.

동반자가 만족해 했다.

나 역시  맛집도 가고 홍콩 야경도 구경하고 좋았다.


 아이는 아침에 차로 학교 데려다주는 것을 좋아한다.

잠이 부족한 큰아이.

데려다주면 아빠가 차 태워줘서 너무 좋다고 한다!

오늘 아침에도 데려다줘야겠다!

오늘 큰 아이와 아침 대화

"오늘 아빠가 차로 데려다줄게~ "

"너무 좋아~!"


지금 회사에서 옆에 있는 사람에게 충실하라.

그 사람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라.

이야기할 때 반응해 줘라.

사람은 사람과의 관계에서 행복을 느낀다.

내가 충실하면 나에 대한 호감도도 높아지고, 회사생활이 더 즐거워진다.



5. 행복한 일이 많도록 할 것.

내가 행복해하는 일이 무엇인가? 적어보자.

좋아하는 일을 자주 할 수 있으면 계속 행복해지는 것이다.


정기적으로 행복해보자!

나는 걷기를 좋아한다.

토, 일은 무조건 아침에 걷는다.

가까운 산이나 걷기 좋은 공원을 간다.

1주일에 2번은 행복해진다.


나는 책 읽기를 좋아한다.

매달 베스트셀러 1권은 사서 읽는다.

1달에 번 책모임을 통해 사람들과 책 이야기를 한다.

책 읽으며 , 책 내용 정리하며 실천하며 행복해진다.


나는 지식 쌓기를 좋아한다.

주말 새로운 기술에 대해 공부하고, 자격증을 하나씩 취득한다.

자격증 취득은 성취감을 높여준다.

기분 좋은 일이다.


나는 여행을 좋아한다.

3월과  6월은 정기적으로 국내 여행을 한다. (가격이 싸다)

가보지 못한 곳을 간다는 것 너무 좋다.

여행하면 모든 것을 내가 판단해야 한다.

내 인생의 판단은 모두 옳다.

내가 책임질 수 있다면 모두 옳은 것이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68. 책 10권 읽어보세요. 삶이 바뀝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