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ster Seo Mar 04. 2020

73. 신속하게 행동하라.

1. 신속하게 행동하라.

2. 사람들을 놀라게 하라.

3. 찾아서 공부하라

4. 요청한 것보다 10%는 더하라.

5. 10분 기다릴 줄 알아라.

6. 문제에 대해 프로세스로 개선하라.

7. 다이어트 비법은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면 된다.




1. 신속하게 행동하라.
행동이 없으면 변화도 없다.

행동함으로 내가 성장하게 된다.

내가 성장해야 회사 생활이 더 재미있다.
반드시 내가 모두 한 다음에 다른 사람에게 공유하라.



2. 사람들을 놀라게 하라.
사람들을 놀라게 해 즐거움을 줘라.

나만의 자격증을 준비해 취득하라.  

내가 잘되야 재미있다.

가끔 커피 사라.

예상치 않은 제공은 사람들을 즐겁게 한다.

나도 즐거워진다.

부모님 집에 맛난 것을 배송해라.

사람들은 기대하지 않았을때 즐거워한다.
회식한 다음 빵을 사는건 아니다.  

필요한 때에 제공해야 한다.


3. 찾아서 공부하라
이야기가 나오면 바로 스마트폰으로 검색해보라.
시간을 내어 따로 공부해야 한다.
얄팍함이 오래 못 간다.



4. 요청한 것보다 10%는 더하라.

딱 주어진 일만 하지 마라.

내가 전문가가 되는 방법이다.

목표가 무엇인지 이해하고, 그것에 맞는 일을 하라.



5. 10분 기다릴 줄 알아라.
10분 기다림으로써 큰 손해를 보지 않게 된다.

앞에 줄이 길다면 조바심 내지 말고 기다려라.
특히 화날 때는 반드시 기다릴 줄 알아야 한다.
스마트폰으로 유튜브라도 봐라.



6. 문제에 대해 프로세스로 개선하라.
문제가 있다면 우선 프로세스를 보라.
사람이 잘못을 하지만 사람을 본다면 전혀 개선이 되지 않는다.
누구나 실수를 할 수 있다.
프로세스 안에서 개선되도록 수정하라.



7. 다이어트 비법은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면 된다.

적게 먹어라.
적게 먹지 못한다면 아침 점심 저녁 운동하라
3배 운동을 하라.
변화하지 않고 내가 바뀔 수 있을까?

몸이 가볍고 건강해야 회사 생활이 더 재미있어진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72. 나를 성장시키는 법 10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