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토픽트리 Aug 20. 2024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모델의 새로운 디자인 예상도

올해 12월 공식 출시 예정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 / 사진=유튜브 숏카


현대자동차가 올 하반기 공개 예정인 팰리세이드 풀체인지(LX3) 모델의 측면 예상도가 공개되면서 새로운 디자인과 기술적 변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유튜브 채널 '뉴욕맘모스'에서 포착된 테스트카를 바탕으로 제작된 이번 예상도는 신형 팰리세이드의 외관 및 성능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 화제를 모았다.


디자인 변화, 한층 더 고급스러운 모습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정면 디자인 예상도 / 사진=유튜브 뉴욕맘모스


새롭게 공개된 신형 팰리세이드의 예상도는 전면부의 디자인 변화를 강조하고 있다. 대형 사각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그릴과 일체화된 헤드램프 디자인은 차량의 강렬한 인상을 더해준다. 


헤드램프 내부에는 세로형 주간주행등(DRL)과 LED 라이트가 적용되었으며, 제네시스 모델에서 선보였던 MLA(Micro Lens Array) 타입의 LED 기술이 도입되어 기술적 정교함을 보여준다.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측면 디자인 예상도 / 사진=유튜브 뉴욕맘모스


측면에서는 플로팅 루프 디자인이 눈에 띈다. 전면 윈드실드에서 A필러로 이어지는 랩어라운드 디자인 덕분에 루프가 떠 있는 듯한 시각적 효과를 준다. 


또한, D필러 주변에는 'ㄱ'자 크롬 몰딩이 적용되었고, 전체적인 실루엣은 랜드로버 레인지로버를 연상시키는 고급스러움을 갖췄다.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후면 디자인 예상도 / 사진=유튜브 뉴욕맘모스

후면부의 경우, 세로형 테일램프와 리어 범퍼의 심플한 디자인이 전면과의 통일성을 이루며 세련된 인상을 준다.



실내와 파워트레인의 혁신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실내 디자인 예상도 / 사진=유튜브 뉴욕맘모스


실내 디자인도 상당한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수평형 레이아웃이 실내에 안정감을 주며,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센터 디스플레이가 통합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는 더욱 넓어진 시야를 제공한다. 


송풍구 역시 수평형으로 디자인되어 공간감을 극대화했다. 또한, 신형 팰리세이드는 9인승 모델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며, 3+3+3 시트 배치를 통해 다인승 운전 시에도 편안한 공간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행 팰리세이드 / 사진=현대자동차


파워트레인에서는 새로운 2.5리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기존 3.8리터 가솔린 엔진은 3.5리터 가솔린 터보로 교체되며, 2.2리터 디젤 엔진은 단종된다. 이러한 변화는 효율성과 성능을 모두 고려한 혁신적인 개선으로 평가받고 있다.


출시 및 향후 전망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 전면 / 사진=유튜브 숏카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모델은 2024년 12월 출시가 예정되어 있으며, 새로운 디자인과 파워트레인, 그리고 9인승 모델 추가 등 다채로운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의 높은 기대를 받고 있다. 


현대차는 가솔린 모델을 우선 출시한 후, 하이브리드 모델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 후면 / 사진=유튜브 숏카


이번 팰리세이드는 기존 모델과의 차별화를 꾀하며, 고급스러운 외관과 강화된 성능으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전망이다. 


특히, 제네시스와의 기술적 연계를 통해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소비자들은 이번 신형 팰리세이드가 제공할 새로운 경험을 통해 한층 더 진화된 SUV의 세계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현대차가 선보일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모델은 소비자들에게 강력한 성능과 우수한 디자인을 모두 갖춘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작가의 이전글 40년 만에 복원되는 혼다의 첫 콘셉트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