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3천만 원대?" 차주들이 극찬하는 준대형 SUV

KG모빌리티 렉스턴 오너평가 ‘9.3점’ 기록

by topictree
KGM-Rexton-actual-owner-evaluation-3.jpg KGM 렉스턴 뉴 아레나 /사진=KG모빌리티


KG모빌리티의 대표 준대형 SUV인 렉스턴이 실차주 평가에서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며 주목받고 있다. 네이버 마이카 오너평가에 따르면, 렉스턴은 10점 만점에 평균 9.3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디자인, 거주성, 주행 성능 항목에서 상위권 점수를 기록하며, 브랜드 신뢰도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강인한 외관과 실내 거주성, 실오너들의 압도적 호평

KGM-Rexton-actual-owner-evaluation-6.jpg KGM 렉스턴 뉴 아레나 /사진=KG모빌리티


렉스턴의 외관은 웅장한 프론트 그릴과 직선적인 캐릭터 라인을 기반으로 SUV의 강인함을 강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실제 차주들은 “오프로드 감성이 살아 있다”, “최근 디자인 개선이 만족스럽다”는 반응을 보이며, 디자인 항목에서 9.6점을 기록했다.


실내 공간 역시 만족도가 높다. 넓은 2열 공간과 820L 트렁크 용량, 넉넉한 머리공간 등은 패밀리 SUV로서의 활용도를 높였으며, 거주성 부문에서도 9.6점으로 최상위 평가를 받았다.


2.2 디젤 엔진 탑재, 주행 안정성에 대한 신뢰

KGM-Rexton-actual-owner-evaluation-5.jpg KGM 렉스턴 뉴 아레나 /사진=KG모빌리티


렉스턴은 2.2리터 직렬 4기통 디젤 싱글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kg·m를 발휘한다.


이 파워트레인은 준대형 SUV급에서 만족스러운 성능을 제공하며, 장거리 고속 주행에서의 정숙성과 안정감에 대해 많은 차주들이 긍정적인 평가를 남겼다.


주행 성능 역시 9.6점을 기록하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언덕에서도 힘이 부족하지 않고, 고속에서 안정적이다”는 후기가 다수다. 프레임바디 특유의 무게감 있는 승차감은 오프로드에서도 강점을 보이고 있다.


가격 대비 가치 높은 SUV

KGM-Rexton-actual-owner-evaluation-4.jpg KGM 렉스턴 뉴 아레나 실내 /사진=KG모빌리티


렉스턴의 시작가는 3,953만 원으로, 동급 SUV와 비교했을 때 가격 경쟁력이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


실차주 평가에서도 가격 항목은 9.3점, 품질 항목은 9.1점을 기록하며, 합리적인 가격 대비 우수한 품질을 갖춘 모델로 자리 잡고 있다.


다만, 연비 항목은 8.7점으로 다른 항목에 비해 다소 낮은 평가를 받았다. 복합연비는 10.6~11.6km/L 수준으로, 대형 SUV 기준에서는 평범한 수준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주들은 “차체 대비 연비가 괜찮고 정숙성도 좋다”며 실사용 만족도는 높은 편이다.


고급화 전략, ‘렉스턴 써밋’으로 프리미엄 SUV 도약

KGM-Rexton-actual-owner-evaluation-1.jpg KGM 렉스턴 써밋 /사진=KG모빌리티


KG모빌리티는 렉스턴의 고급화를 위해 최근 ‘렉스턴 써밋’ 모델을 출시했다. 이 모델은 독립 리무진 시트를 적용한 4인승 SUV로, 고급 편의사양과 넓은 실내, 향상된 안전성으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렉스턴 써밋은 초고장력 4중 구조 프레임바디와 81.7% 고장력 강판을 적용해 강도 높은 충돌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9개의 에어백이 탑재되어 탑승자 보호 능력을 강화했다.


가격은 6,058만 원부터 시작되며, 고급 사양과 옵션을 갖춘 만큼 가격 대비 만족도 또한 높게 평가되고 있다.


고객 경험이 말해주는 렉스턴의 경쟁력

KGM-Rexton-actual-owner-evaluation-2.jpg KGM 렉스턴 써밋 /사진=KG모빌리티


렉스턴은 오랜 기간 국산 프레임 SUV의 대표 모델로 자리매김해 왔다. 이번 실차주 만족도 조사에서 입증된 높은 점수는 단순한 브랜드 인지도보다 실제 사용자 중심의 신뢰성이 더 크게 작용했음을 보여준다.


특히 디자인 개선, 주행 안정성, 거주성 등 실사용 가치가 강조된 점은 렉스턴의 강력한 경쟁력이다. 여기에 렉스턴 써밋과 같은 프리미엄 모델 추가로 라인업이 확장되면서 소비자 선택폭도 넓어지고 있다.


KG모빌리티는 향후 렉스턴 시리즈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인 상품성 개선과 맞춤형 트림 전략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는 국내 프레임 SUV 시장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브랜드 입지를 공고히 하는 핵심 동력이 될 전망이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아빠들 줄섰다" 옵션 강화된 국산 프리미엄 세단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