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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지윤정 Nov 30. 2024

코칭일기(12)

새로 들어온 직원이 움직이질 않아요!!

*새로 입사한 직원이 움직이지 않아요

-움직이지 않는다는게 뭔 말인가요? 꼼짝도 안하고 인형처럼 서잇어요? 

실재가 뭔가요? 출근을 안하나요? 직원에게 무엇을 요청하셨고 직원이 어떤 행동을 하지 않나요?


* 사실 제가 직원에게 매출목표를 줘야 하는데  좀 두고보려고 안 주고 잇고 

입사했으니까 직원이 알아서 해주길 바라는데 별다른 행동을 하는 것 같지 않아요. 

전화도 하고 고객데이터 정리도 하고 제안서도 좀 쓰고 그러면 좋으련만...

- 직원에게 요청을 명확히 하지 않았군요, 신입이라 뭘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를수도 있어요, 

직원입장에서는 회사가 내게 무엇을 기대하는지도 혼란스러울 수 있구요, 

직원에게 요구하는 매출목표와 필요행동을 디자인하고 약속을 받아내고 실행했는지를 점검해야죠. 

리더로서 이런 행동이 필요하다는 것을 몰랐던 걸까요? 알지만 안햇던 걸까요? 


*예전에는 그렇게 햇었는데 최근에 퇴사한 직원이 매출목표에 스트레스를  받고 퇴사한다고 했었어요. 

그러고 나니 매출목표를 밀어부치는 것이 그들에게 효과적이지 않으면 어쩌지 라는 두려움이 있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좀 기다려보는거예요. . 

- 언제까지 기다릴 생각이었어요? **님 표현대로 직원이 움직이지 않으니 이제 기다리지 말고 행동해야 할 때인가요?


*그러게요 제가 시기를 정하지 않고 막연히 기대하고 실망했네요

- 과거 퇴사한 직원과 앞으로 함께 할 직원을 혼동하지 마세요. 

과거에 일어난 일에서는 배움만 있을 뿐 두려움을 버리세요, 

거기서 효과적이지 않앗던 것을 배워서 앞으로 개선할 수 있겠지만 

과거에 연연하면 미래는 한발짝도 나가지 못해요, 

퇴사한 직원에 대해 스스로 효과적이었던 것은 무엇이고 효과적이지 않앗던 것은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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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윌토피아 지윤정 대표( toptmr@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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