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나의 안부를 먼저 물어주세요




누구보다 자신의 안부를 자주 묻는 사람이 돼라.

- 작가 김종원.



---



가장 와닿는 말이네요.
제가 가장 잘하지 못하기 때문이겠죠.

남의 안부
가족의 안부도 중요하지만
우선 나의 안부부터 물어주세요.

이기적인 게 아니에요.
내가 먼저입니다.
내가 있어야 가족과 남이 있습니다.

순서가 바뀌면 곤란해요.
삶이 서글퍼지고 힘들어집니다.

나부터 챙기세요.
오늘부터 시작!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 글을 읽고서 내가 기억에 남아야 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