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필의 피플인사이트
<박근필의 피플인사이트>에서는 매주 한 분을 모시고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어요.
각자의 위치에서 열심히 삶을 살아내는 분들이죠.
우리와 같은 보통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위로와 위안을 받으세요.
통찰을 얻고 희망을 보세요.
내 삶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지세요.
<박근필의 피플인사이트> 서른두 번째 인터뷰이는 초롱꿈 김호중 작가님입니다.
공기업에 다니는 직장인이자 작년에 책 <상위 1% 일잘러의 글쓰기 절대 원칙>을 출간한 작가입니다.
다음은 교보문고에서 발췌한 작가님 소개입니다.
"젊음이 넘치는 홍대입구역 근처의 대학에서 화학공학을 전공하고,
인하대역 건너 대학원에서 환경공학박사 학위를 취득한 뼛속까지 엔지니어이지만,
숫자보다는 글자를 좋아한다.
스톡홀름협약 당사국 총회 대한민국 외교대표단으로 활동하고, UNDP, The World Bank 등 국제기구와 협업하며 문과와 이과 역할을 동시에 해왔다.
많은 사회초년생이 자신의 생각을 글로 제대로 표현하지 못해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며 그간 공돌이와 문돌이의 영역을 넘나들며 쌓아온 글쓰기 노하우를 나눠야겠다고 다짐했다.
현재 공기업에 근무하고 있으며 동시에 인하대학교 강단에서 실무에 기반한 전공지식과 더불어 학생들의 미래 설계를 위한 조언을 아끼지 않고 있다."
다음은 작가님 블로그입니다.
온라인에 꾸준히 올라오는 작가님의 글을 보고 제가 인터뷰 요청을 드렸답니다.
녹화는 마쳤습니다.
인터뷰 영상을 보시면 알게 되실 텐데, 제가 몇 번이나 깜짝깜짝 놀랐습니다.
제 생각과 비슷한 점이 너무 많아서요.
마치 제 생각을 읽고 말씀을 하시는 것 같았죠.
항상 느끼지만 생각의 결이 비슷하고, 바라보는 방향이 비슷한 사람과 대화 나누는 시간은 행복 그 자체입니다.
다양한 주제로 두 남자가 진지한 대화를 나누는 영상, 수준 높은 영상 기대하세요.
영상은 6.10(화)에 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인터뷰 방식은 이렇습니다.
질문을 미리 조율하는 과정에서 시간을 많이 소모하고,
자칫 인터뷰이가 미리 작성해 외운 답변을 말하는 것에 그칠 것이 염려되어 즉흥적으로 진행됩니다.
사전에 질문 공유 없이 인터뷰를 하는 거죠.
생방송으로 송출이 되지 않을 뿐 생방송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업로드되는 영상은 무편집본의 날 것입니다.
<박근필의 피플인사이트> 영상은 블로그, 유튜브, 엑스, 스레드, 인스타, 페이스북, 브런치, 팟빵, 네이버TV에 게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