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 Tech+ Letter #9
이 레터는 기술과 시장의 중간쯤에서 소개하고 싶은 콘텐츠를 전달하기 위해서 매월 2,4주 화요일을 기준으로 발행합니다.
주로 IT 기술, 트렌드, 특허와 관련된 아티클을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하고, 공유가 가능한 세미나, 컨퍼런스 등을 가볍게 스케치해서 포함할 예정입니다.
건축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청사진(blueprint) 처럼 보안 이외의 Tech와 Market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크리스마스 이브에 전해드리는 소식입니다.
구글의 산타 추적기와 함께 즐거운 크리스마스 되세요^^
https://santatracker.google.com/intl/ko/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맥도널드가 수천억을 들여서 AI스타트업을 인수하고 실리콘밸리에 McD Tech Labs를 설립했습니다.
음성인식으로 주문을 받고, 인공지능이 메뉴를 추천해 주고, (지금 스타벅스에서 하고 있는 것 처럼) Drive Throuth에서 차량 번호를 인식해서 좋아하는 메뉴를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그런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것이죠. 요즘 유행하는 푸드테크 기업의 움직임을 볼 수 있습니다.
아마존이 AWS 행사에서 발표한, 자동화된 코드 리뷰를 해주는 기계학습 서비스입니다. 인공지능으로 코드 검토도.. 가능하겠죠?
https://hai.stanford.edu/ai-index/2019
웹페이지의 첫 화면에서 리포트 읽기를 클릭하면 HAI(Human-Centered Artificial Intelligence)에서 발행한 291페이지짜리 pdf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AI Index는 전세계 28개국의 AI 관련 논문, 세미나, 학술대회, 연구성과등을 추적한 것으로 150개 산업을 34개 지표로 나눠서 AI의 상황, 정책, 경쟁력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것이니 인공지능의 다양함에 관심이 있다면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NIA에서 발행한 미래 전망 보고서입니다. AI와 고령화, 인공지능 시대의 사회적 신뢰, 영화로 본 미래사회, 미래 유망기술과 기술의 발전이 가져올 변화, 특허로 본 미래 기술, 모빌리티 전망, 디지털 기술과 의료의 미래 등 읽을거리가 엄청 많네요~
http://www.hbrkorea.com/magazine/article/view_free/5_1/page/1/article_no/1456/mail/y
혁신에 대한 기업의 투자는 독창적 사고를 저해하는 일상적이고 반복적인 습관 때문에 효과를 보기 힘들다고 합니다. 리더는 장애물을 제거하여 행동촉진장치(behavior enabler), 매개물(artifact), 넛지(nudge)를 결합한 BEAN 개입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2015년부터 D2 스타트업 팩토리(D2SF)를 통해서 기술 스타트업에 투자해 오고 있습니다. 관련된 행사인 Tech Meets Startup 2019에서 키노트로 설명한 블로터 기사입니다.
https://arxiv.org/abs/1911.05652
셰익스피어가 쓴 ‘헨리8세’가 존 플레처와 공동 집필한 작품이라는 것을 밝힌 논문입니다. 체코 과학아카데미의 페트르 플레차크가 인공지능을 활용해서 밝혀냈다고 하네요.
이 내용을 소개하는 미라클랩 레터는 한글이니 더 쉽겠죠? 아래 링크입니다.
https://stibee.com/api/v1.0/emails/share/RzLI4UwvrKc8RsVFgoEkuWBnXAPp4Q==
이스라엘은 2014년 이래로 글로벌 기업의 R&D 허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LexisNexis의 특허분석으로 살펴본 이스라엘의 특허 기관에 대한 분석 통계입니다. 삼성, IBM, DowDuPont, Merck KGaA, Fujifilm, Canon, BASF, Intel, Toyota Motor, Johnson&Johnson 등 전세계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활용중이네요.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7041895&memberNo=10582936
소니가 특이한 박스 모양의 특허를 출원했네요. 과연 이건 어떤 용도일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