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IT Trend

Millennial, Digital Journal

Blue Tech+ Letter #26

by 이웃의 토토로

Editor’s Note


이 레터는 기술과 시장의 중간쯤에서 소개하고 싶은 콘텐츠를 전달하기 위해서 매월 2,4주 화요일을 기준으로 발행합니다.

주로 IT 기술, 트렌드, 혁신과 관련된 아티클을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하고, 공유가 가능한 세미나, 컨퍼런스 등을 가볍게 스케치해서 포함할 예정입니다.

건축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청사진(blueprint) 처럼 Tech와 Market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베이비부머의 시작인 55년생이 정년을 맞이하였고, 밀레니얼과 Z세대가 사회의 주류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특징은 디지털에 익숙하고, 소유보다는 경험, 구매보다는 subscription을 선호한다는 점인데요, 아티클에서 확인해 보세요.


Article List


Artificial Intelligence Trends To Watch In 2020, CBInsights

https://www.cbinsights.com/research/report/ai-trends-2020/

CB Insights에서 발행하는 40 페이지의 2020년 인공지능 트렌드 보고서입니다.

아래 다섯 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있고, 전체 리포트를 보기 위해서는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1) Commercial deepfakes will resurrect celebrities, shake up retail, and change media

2) AutoML: AI is the future of AI design

3) Federated learning will bring in a new data partnership ecosystem

4) Doing more with less: Tackling small data problems in AI will be a major focus

5) Natural language processing will help us understand the building blocks of life


아마존, 구글 눈독 들인다 – 돈 버는 농사꾼 만드는 ‘애그테크’, 2020.08.29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sec&oid=025&aid=0003030302

애그테크는 egg가 아니라 agriculture와 기술의 합성어입니다.

농업에 IT를 접목하는 스타트업이 늘어나고 있는데 Smart Farm을 넘어서 Freshness Vegetable에 대한 다양한 시도들이 나오고 있네요.

2017년에 IFA를 방문했을때도 주목한 키워드 중에 하나가 냉장고 같은 가정용 야채 배양이 신기했었는데 좀 더 현실화하고 있는 듯 합니다.


Q2 FY21 Earnings, Zoom Video Communications, 2020.08.31

https://investors.zoom.us/static-files/466cc512-efbe-4093-b83d-73e005067abd

코로나19로 급성장한 Zoom이 355%의 분기 매출 성장을 했습니다. 연간으로는 458%입니다.

이 자료는 미라클 레터에서 링크를 얻었습니다.

https://stibee.com/api/v1.0/emails/share/11zlB8swueF6t7AkZKQeZjarwYdrFA==

미라클 레터의 목차도 참고해보세요.

1) 줌의 놀라운 실적 발표

2) 아마존, 드론배송 허가

3) 넷플릭스, 광고받는다

4) 디스럽션은 계속된다 – 저는 이것에 주목했습니다. “파괴적 혁신은 기성 산업에 종사하는 리더들이 관심을 가지기 어려운 곳에서 싹튼다.” – 크리스토퍼 크리스텐슨 교수


New York Times Posts Lower Profit, Revenue on Ad Declines, The Wall Street Journal, 2020.08.05 (유료)

https://www.wsj.com/articles/new-york-times-posts-lower-profit-revenue-on-ad-declines-11596633514

월스트리트 저널에 실린 뉴욕 타임즈 소식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서 종이신문과 디지털 광고 매출은 하락했습니다. (종이 55%, 디지털 32%)

하지만 디지털 가입자가 66만9천명이 증가해서 최고 기록을 세웠다고 하네요.

디지털 세대는 종이보다 디스플레이 화면을 더 선호한다는 의미일 수 있겠네요.

비즈니스 모델도 광고보다 subscription이 대세인 것도 맞구요. 2분기 광고 수익은 32.9% 감소했지만 구독 수익은 8.4% 증가했습니다.

요약 보도자료 : https://investors.nytco.com/news-and-events/press-releases/#data-item=The-New-York-Times-Company-Reports-2020-Second-Quarter-Results

전체 보도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805005357/en/


The NYT CEO on digital subscriber growth: We’ve made real progress, CNBC, 2020.08.05

https://www.youtube.com/watch?v=UCSwiCGZvJ8

이번엔 CNBC에서 뉴욕타임즈 마크 톰슨 CEO를 인터뷰한 영상입니다.

3월에 2천4백만명의 독자가 대부분 스마트폰으로 기사를 읽었다니 역시 신문을 보는 도구가 변화하고 있네요.


The Deloitte Global Millennial Survey 2020 – Millennials and Gen Zs hold the key to creating a “better normal”, Deloitte

https://www2.deloitte.com/global/en/pages/about-deloitte/articles/millennialsurvey.html

2차 세계대전 이후 베이비 부머부터 밀레니얼까지 세대간에는 구분되는 특징이 있죠.

밀레니얼과 Z세대가 사회의 주류로 등장하면서 다양한 조사와 분석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딜로이트에서 나온 밀레니얼 조사 보고서입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바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mobility, plat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