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일상여행

시간여행

박물관을 빌려드립니다. 영국

by 손봉기

얼마 전 부산 영광도서에서 <박물관을 빌려드립니다. 영국> 북 콘서트를 가졌다.


출판사와 영광도서 측에서 북 콘서트 장소로 150석이 넘는 대강당을 잡아서 자리를 메우기 위해 핸드폰을 만 지작거리며 참석할 수 있는 지인에게 문자와 카톡을 보냈다. 너무 장소가 커서 평생 처음으로 아내를 초청하기도 했다.



행사당일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오셔서 축하를 해주시는바람에 몸 둘 바를 모를 정도로 감사함을 느꼈다.


특히 북콘서트 참석자 중에 생면부지의 분인데 서울에서소식을 듣고 오셨다눈 분도 있었으며 오래전에 함께 여행했던 분인데 어떻게 알고 친구분이랑 강릉에서 오셨다고 반갑게 인사를 하신다.


또한 꽃다발을 준비해 오신 분들도 있는가 하면 봉투에 돈을 넣어서 주시는 여러 분 계셨다.



북콘서트는 영국 박물관의 매력과 영국 박물관이 가장 많이 할애하고 있는 고대 전시관을 둘러보여 5천 년 시간여행을 통해 우리가 어디에서 왔으며 지금 여기 있는 나는 누구인지를 내가 살아왔던 스토리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마지막으로 런던에 있는 박물관과 미술관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행히 많은 분들이 즐겁고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씀을 해주신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 속에서 북콘서트를 진행하면서나 역시 주위의 많은 분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나누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https://youtu.be/-1KkwrwrWjc?si=KEird0T7oUC0b8Az


PS 올봄에 일반 회사원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영국의 박물관과 미술관을 소개하는 온라인 강의 홍보용 동영상입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별을 따라가는 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