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키몽 Nov 29. 2017

밥일까? 디저트일까? 태국에서 먹는 망고밥의 정체

미식 천국 태국 여행

날씨가 추워지는 탓에 동남아 지역으로 여행 가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요. 태국은 겨울철에 떠나기 좋은 대표적인 나라로 쇼핑, 맛집, 액티비티, 휴양, 스파 등 다양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누구에게나 매력적인 관광지입니다.



특히 태국은 맛있는 먹거리가 많은 여행지로 한국의 태국 음식점에서 한 번쯤은 접해봤을 팟타이, 푸팟퐁커리, 튀김 요리, 볶음 요리 등 유명 요리들을 현지에서 직접 먹어볼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밥 일지 디저트 일지 헷갈리는 망고와 밥을 함께 먹을 수 있는 메뉴인 망고밥을 별미로 즐길 수 있습니다.


망고밥이란?


태국의 대표 음식 중 하나인 찹쌀 망고밥은 망고와 찹쌀밥에 코코넛 밀크, 설탕, 소금 등을 곁들여 먹는데요. 태국어로는 카우니여우 마무앙 (ข้าวเหนียวมะม่วง) 으로 불리며, 찹쌀 망고밥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태국 여행 최고의 간식거리


망고를 좋아하지 않거나 망고와 함께 먹는 찹쌀밥을 싫어한다면, 선택할 수 없는 메뉴지만 그렇지 않다면 여행 내내 배고픔을 채워주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간식거리인데요.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접할 수 있기 때문에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망고밥 맛집

망고탱고

망고탱고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태국 내 망고 디저트 전문점인데요. 망고 모양의 캐릭터로도 유명하며, 체인점으로 접근성이 좋고, 신선한 망고와 아이스크림, 찹쌀밥 등 다양한 조합의 메뉴가 있어 원하는 음식을 선택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옌리유어스

옌리유어스는 방콕의 마분콩 (MBK) 건물 내에 있으며, 망고 디저트 전문점입니다. 망고탱고와 마찬가지로 귀여운 캐릭터가 시선을 집중시키며, 다양한 망고 메뉴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망고와 밥을 같이 먹기 싫을 경우라면, 신선한 망고 주스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망고밥 가격


태국에서 망고밥을 접할 수 있는 곳은 다양하게 있는데요. 길거리에서부터 푸드코트, 디저트 전문점, 레스토랑, 호텔 등 원하는 장소에서 먹을 수 있습니다. 가격대는 1500원에서 8000원까지 장소에 따라 큰 차이가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꿈같은 휴식, 몰디브에서 1박 100만원의 가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