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먹킷리스트 총정리
홍콩에는 여행자들을 설레게 하는 수많은 맛집이 있어서 어느 곳을 가야 할지 행복한 고민거리를 안겨주는데요. 홍콩 여행의 먹킷리스트를 준비하고 있다면, 반드시 들어가야 할 대표 음식 8가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홍콩에서 한 번쯤은 먹어야 하는 음식으로 홍콩 여행의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는데요. 홍콩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음식을 소개합니다.
홍콩에서 꼭 먹어야 하는 대표 음식 8가지
1. 완탕면
완탕면은 현지 사람들에게도 가장 사랑받는 음식으로 시원한 국물 맛과 함께 계란으로 만든 면 특유의 쫄깃한 식감을 맛볼 수 있어서 인기가 많은데요. '호흥키'는 미슐랭 원스타를 받은 맛집으로 코즈웨이베이 하이산플레이스에 위치하여 있으며, 홍콩 공항에서도 맛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새우 완탕면이 대표 메뉴인데요. 꼬들꼬들한 에그누들면이 특징이며, 탱글탱글한 새우 완탕과 함께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완탕면 맛집 - 호흥키 / 침차이키 / 웡치케이 / 막스누들 / 정두
2. 운남 쌀국수
운남 쌀국수는 중국 운남성 지방에서 즐겨먹는 쌀국수로 홍콩에서 더 유명한데요. 돼지뼈 국물을 베이스로 매콤하고 걸쭉하게 즐길 수 있는 음식입니다. '성림거'와 함께 홍콩 내에서 운남 쌀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탐짜이'는 얼큰하고 칼칼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샤샤스프가 인기 메뉴인데요. 매운 맛의 단계를 선택할 수 있으며, 돼지고기나 피쉬볼 등의 토핑 재료도 추가할 수 있어서 취향에 따라 먹을 수 있습니다. 답답한 속을 풀어주는 국물 맛 때문에 숙취해소를 위한 해장용으로 먹기에도 적합합니다.
운남 쌀국수 맛집 - 성림거 / 탐짜이
3. 카레국수
배우 양조위의 단골집으로 유명한 '카우키'에는 소고기 카레 국수를 판매하는데요. 카우키에서 즐길 수 있는 별미로 매콤한 국물 맛이 속을 풀어주는 느낌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카우키는 미슐랭에 꾸준하게 소개되는 맛집으로, 많은 여행객들이 들르는 장소인데요. 오픈 전부터 줄을 서기 시작하기 때문에 식사 시간에는 웨이팅이 필수지만 모르는 사람과 자연스럽게 합석하여 먹는 시스템과 회전율이 빨라서 기다림의 시간은 길지 않습니다. 카우키의 소고기 국수는 진한 국물 맛에 푸짐한 고기가 더해져 맛을 내는 대표 메뉴입니다.
카레국수 맛집 - 카우키
4. 딤섬
딤섬은 홍콩 및 광둥 지역에서 차를 마시며 함께 먹는 전채요리에서 시작됐으며, 홍콩 내 미슐랭 스타를 받은 음식점에서부터 수십 년 역사를 자랑하는 곳까지 딤섬을 즐길 수 있는 곳은 다양하게 있는데요. 장국영이 사랑했던 딤섬 가게로 유명한 '예만방'은 많은 셀럽들이 다녀간 곳으로, 홍콩의 수많은 딤섬 가게 중에서도 최고로 손꼽힙니다. 수많은 종류의 딤섬을 판매하고 있으며, 고급스러운 재료로 속을 꽉 채웠기 때문에 가격은 다소 비싼 편에 속합니다. 가리비와 성게알이 새우 딤섬 위에 올라간 메뉴와 통통한 새우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새우 딤섬, 다신 새우를 튀긴 메뉴 등이 인기가 좋습니다.
딤섬 맛집 - 예만방 / 딩딤 1968 / 팀호완 / 린흥귀 / 딤딤섬
5. 콘지
콘지는 홍콩식 죽으로 홍콩 사람들이 아침식사 대용으로 많이 먹는데요. '카페 드 코랄'은 홍콩 내 수많은 체인점을 갖춘 유명 패스트푸드로, 흔히 김밥천국이라 불릴 정도로 많은 현지인들이 끼니를 해결하기 위해 자주 들르는 맛집입니다. 시간이 부족한 사람이라도 충분히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주문 후, 빠른 시간 안에 음식이 나오며, 콘지를 포함하여 면, 밥, 토스트, 소세지, 햄, 계란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는 곳입니다.
콘지 맛집 - 카페 드 코랄 / 상기콘지 / 치케이
6. 스파이시 크랩
홍콩 명물 중 하나인 스파이시 크랩은 매콤하게 즐길 수 있는 게 요리인데요. 성룡, 곽부성, 주성치 등이 아끼는 홍콩 맛집 '힝키'는 많은 셀럽들이 다녀간 곳으로 유명합니다. 침사추이에 위치해 있으며, 레스토랑 한쪽 벽면에 다녀간 스타들의 싸인과 흔적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힝키는 해산물 레스토랑으로 매콤하게 즐길 수 있는 크랩 요리와 가재 요리, 새우 요리 등이 있으며, 오리구이와 쌀국수, 콘지 등의 메뉴도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스파이시 크랩 맛집 - 힝키 / 희기
7. 차찬텡 (토스트 & 밀크티)
차와 함께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파는 곳을 차찬텡이라고 부르는데요. 차찬텡은 1950~1970 년대에 생겨나기 시작했으며,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는 가게들이 많아서 홍콩 로컬의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호주우유공사'는 토스트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가봐야 할 장소로 유명한 맛집인데요. 우유 푸딩이나 밀크티와 함께 먹으면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카오롱공원 근처에 위치하여 있으며, 1970년에 오픈하여 지금까지 유명 연예인들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다녀간 곳입니다.
차찬텡 맛집 - 호주우유공사 / 란퐁유엔 / 미도카페 / 깜와카페
8. 망고주스 & 망고팬케이크
홍콩의 대표 디저트 중 하나인 망고는 1일 1망고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달콤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데요. 망고 디저트로 유명한 허니문디저트와 허유산에는 망고주스, 망고팬케이크, 망고푸딩 등 다양한 종류의 망고 메뉴를 맛볼 수 있습니다.
망고 맛집 - 허니문디저트 / 허유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