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가의 브랜딩] 서평
플랫폼의 동의어는 '성공'입니다. 모든 제품이 성공하면 인접 제품/서비스들의 중심이 되어 플랫폼이 됩니다. 심지어 볼트 제품 하나도 성공하면 플랫폼이 될 것입니다. 플랫폼은 목표가 아니라 성공의 부산물일 뿐입니다.
- [프라이머] 권도균 대표
A brand is a relationship between company and customer that secures future earnings by securing preference and loyalty. (브랜드는 고객들의 선호와 충성도를 확보함으로써 미래의 수익을 보장하는 관계의 끈이다)
- [Interbrand] 창업자 John Murphy
왜냐하면 우리가 여러 콘텐츠와 상품을 만들고 제품으로 판매하는 과정에서 하나하나를 개별적으로 인식시키고 장점을 설명하는 데 시간과 노력을 기울이는 건 낭비라고 생각해요. 우리가 시시콜콜 설명하지 않아도 '아, 핑크퐁이야?'라고 한 번에 생각해줄 수 있는 부분을 만들어가야죠.
- [스마트스터디] 박현우 대표
여기서 나오는 것들, 여기서 만드는 제품들, 이걸 경험했을 때 어떤 즐거움이 있을까 기대하는 거죠. ... 결국 브랜드는 신뢰성과 기대감이라고 믿습니다.
- [그리드잇] 이문주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