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만그만한 레포츠는 지겹다,
한국은 시시하다, 라고 생각한다면?
보은으로 가자.
속리산 깊은 곳으로 뛰어들든 속리산을 배경으로 열심히 발을 굴리든,
공중에 매달리든 전망대에서 여유롭게 커피를 마시든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는 레포츠의 세계로.
속리산레포츠 집라인
오랫동안 줄 서서 5분이면 끝나는 시시한 집라인이 아니다. 총 8코스, 1.6km로 쉬지 않고 타도 1시간 이상 소요되는 집라인이다.
귀여운 호랑이버스를 타고 산길을 구불구불 올라가 첫 코스에 다다르면 일단 고개를 높이 들어야 한다. 지금까지 국내에서 탔던 집라인에 대한 기억은 저 멀리 사라진다.
난이도 별 하나, 80m의 1코스부터 시작해 2코스, 3코스를 지나 4코스쯤 되면 둘 중 하나로 나뉜다. 하얗게 질려있거나 아드레날린을 날리며 웃고 있거나. 참고로 4코스는 제일 빠르지만 난이도는 별 세 개.
잠시 쉬어가는 5코스는 출렁다리로 발을 붙일 곳은 있다. 하지만 지금까지 다녀본 출렁다리는 잊자. 이 115m짜리 다리는 진짜 출렁거리니까. 까마득한 아래에 가슴이 졸아든다면 생명줄인 와이어에 시선을 고정하자.
6~8코스는 난이도 별 네 개, 다섯 개. 풍경이 가장 아름답고, 바람의 영향을 제일 많이 받고, 445m 최장코스를 자랑한다. 다리가 떨려오더라도 괜찮다. 줄 하나에 몸을 싣고 속리산의 절경에 녹아드는 순간만큼은 모든 것이 완벽하니까. 노을이 질 무렵 공중으로 몸을 던질 때면 어떤 것도 부럽지 않다.
집라인이라면 라오스, 캐나다, 두바이가 떠오른다면 이제 속리산을 추가해 보는 건 어떨까.
보은 펀 파크 체험공원짚라인보은
주소 : 충북 보은군 보은읍 보청대로 1414
전화 : 043-543-7997
운영시간: 10:00-17:00, 1시간 간격
요금: 55,000원
*최소 탑승 20분 전 매표 / 30kg이하, 95kg이상 탑승제한
솔향공원 스카이바이크
짜릿한 레포츠에 도전해보고 싶지만 아직 겁이 난다면 빨강 무당벌레부터 시작해 보자. 보은은 하늘자전거도 일반적이지 않다. 마냥 귀여워 보이던 무당벌레는 몇 미터도 안 가 귀엽지 않다는 걸 다리로 깨닫게 된다. 1.6km, 약 30분 가량의 코스를 열심히 굴려 속도를 높여도 커브 길에선 현저히 감속된다. 무당벌레는 이리저리 곡선으로 날아가고, 커브 길에선 탈선이라도 할 것처럼 덜컹거려 은근한 스릴이 느껴진다.
스카이바이크는 최고 높이 9m까지 올라가며 개울도 건너고 소나무 숲 사이로 날아 열심히 달리는 동안 아기자기한 재미와 청량함이 따라붙는다.
일부 자동인 구간이 있으나 페달을 밟아야 하는 구간이 훨씬 길다. 4인이 타는 것을 추천하지만 2인이 탈 경우 함께 탄 사람과 친밀도가 높아지니 연인이라면 함께 날아보는 것도 좋겠다.
솔향공원 스카이바이크
주소: 충북 보은군 속리산면 갈목리
운영시간: 9:00-18:00
요금: 1대당 20,000원 / 당일 현장 예약
스카이트레일
공중에서 외줄을 타거나 징검다리를 건너는 기분은 어떨까? 헬멧을 쓰고 와이어를 달았다면 바닥으로 내동댕이쳐지지 않으니 걱정 말고 걸어보자. 2층과 3층, 총 24개의 다채로운 코스로 구성된 로프 체험 형식의 놀이시설인 스카이트레일은 색다른 짜릿함을 안겨준다. 가장 인기 있는 코스는 3층에서 2층으로 내려가는 집라인 맛보기 버전 퀵플라이트.
인간이 가장 공포를 느낀다는 높이 11m쯤 되기 때문일까, 2층은 가볍게 걷던 사람들도 3층에서는 긴장한다.
신나게 모험을 즐겼다면 마무리는 3층에서 점프! 번지점프로 멋있는 착지는 불가능하지만 스릴만큼은 보장된다.
위치: 솔향공원 내 스카이바이크 뒤편에 위치
운영시간: 9:00-18:00
요금: 15,000원 / 당일 현장 예약
속리산 테마파크 모노레일
레포츠도 스릴도 싫지만 속리산은 좋다면 모노레일을 타자. 솔향공원 건너편 승강장에서 모노레일을 타고 10분 가량 백두대간 속리산 속으로 들어가는 동안 창밖 풍경이 서서히 짜릿해진다.
모노레일에서 내리자마자 제일 먼저 자극되는 건 후각. 전망대의 목탁봉 베이커리 카페에서는 도저히 지나칠 수 없을 만큼 맛있는 빵 냄새로 사람들의 발길을 이끈다. 소원을 이뤄준다는 목탁봉도 포인트. 단, 딱 세 번만 쳐야 소원이 이루어진다니 반드시 설명을 읽고 두드리자.
전망대에는 집라인 5코스 출렁다리가 바로 앞에 있어 와이어에 생명줄을 걸고 조심조심 걸어가는 사람들을 바라보는 것도 재미있다.
속리산테마파크 모노레일
주소: 충북 보은군 속리산면 속리산로 600 모노레일
승강장 운영시간: 10:00-17:00 (주말 9:20-18:00), 20분 간격
요금: 7,000원 / 당일 현장 예약
솔향공원 스카이바이크, 스카이트레일, 속리산테마파크 모노레일은 가까운 곳에 위치하며, 솔향공원 도깨비공원, 속리산 자생식물원 등을 함께 돌아보기에 좋다.
속리산레포츠 https://www.foresttrip.go.kr/indvz/main.do?hmpgId=ID08030001
글·사진 이수연(자연형) 트래비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