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래비 매거진 Oct 27. 2017

신상 호텔로 거듭난
샹그릴라 싱가포르

전면 개보수 마치고 신상 호텔로 거듭난  
샹그릴라 싱가포르


집 떠나온 여행객이 편안히 여행을 즐기기 위해서는 잠자리가 가장 중요하다.
싱가포르에는 세계 유수의 초특급 호텔이 치열하게 경쟁을 하고 있는데 샹그릴라 호텔이 최근 전면 개보수를 마치며 점수를 확 끌어올렸다.
이번 여름 전면 개보수를 마친 샹그릴라 호텔 타워 윙의 로비. 로비 곳곳에는 이환권 작가의 미술작품이 전시돼 있다

싱가포르의 샹그릴라는 타워와 가든, 벨리 윙의 3동으로 이뤄져 있는 데 올해 여름 전면 수리를 한 타워 윙은 기존의 금색 포인트를 빼고 흰색과 검정을 위주로 모던함을 강조했다. 내부 가구도 전면 교체하면서 모든 서랍과 문은 슬라이딩 방식을 적용했다. 책상 서랍 안에 가위와 풀까지 완비해 둘 정도의 세심함은 놀라울 정도. 한국의 이환권 작가 작품이 로비 곳곳을 장식하고 있어 더욱 친근하게 느껴진다.


도심 속 오아시스 같은 샹그릴라 호텔 야외 수영장

싱가포르 샹그릴라는 조식이 훌륭하기로도 유명하다. 싱가포르식 쌀국수인 락사도 싱가포르 내에서 맛있기로 소문이 났다. 16개 섹션을 운영 중이며 섹션 하나하나의 내용도 충실하다. 페이스트리 중 크루아상만 해도 플레인을 시작으로 치즈, 햄 & 치즈, 초콜릿, 아몬드, 버터 등 6종류나 된다. 가든 윙은 도심 속에서 한걸음 자연에 가까이 가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다. 복도는 개방형으로 하늘과 연결되도록 했고 발코니에도 덩굴식물 등이 자라도록 했다.  


벨리윙의 아침 식사

‘벨리 윙(Valley Wing)’은 고(故) 노무현 대통령을 비롯해 각국 정상이 숙소로 이용할 만큼 여러모로 검증된 샹그릴라 위의 샹그릴라다. 미니 뷔페를 기본으로 일식, 중식, 유럽식 등의 코스 요리가 제공되는 전용 식당에서 차분히 아침을 먹을 수 있다. 무료 이용 특전도 다양하다. 로비 칵테일바에서는 딤섬이나 과일과 같은 간단한 간식과 칵테일과 샴페인 등 다양한 음료가 제공된다. 알코올 음료와 스낵을 제외한 미니바도 무료다. 

주소: 22 Orange Grove Road, 258350, Singapore 
홈페이지: www.shangri-la.com




Shopping

뎀시힐
(Dempsey Hill)

10여 년 전부터 많이 뜨고 있는 동네다. 1971년 영국군대가 철수한 이후 고가의 가구숍과 부유층의 하이티 문화 등 여유로움과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알려지면서 이제는 주말마다 많은 이들이 찾는 명소가 됐다. 식당과 카페, 필라테스, 어린이 놀이터, 스파 등을 두루 갖추고 있으며 오차드 거리에서 차로 5분 정도 떨어져 있다. 택시를 타고 이동하는 것이 편리하다. 


도버 스트릿 마켓
(Dover Street Market)

런던에서 시작해 뉴욕, 도쿄 등에 이어 올해 7월 싱가포르 뎀시힐에 상륙한 신상 편집숍이다. 구찌와 발렌시아가 등의 명품 브랜드 디자이너가 다른 매장에는 공급하지 않는 제품을 만날 수 있다. 구찌의 경우 이곳에서만 구할 수 있는 제품에는 빨간 레이블이 붙어 있다. 쇼핑을 좋아하는 이라면 들어서자마자 곳곳에서 탄성을 지르게 된다. 높은 천장을 최대한 활용하고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단층으로 개방감을 강조한 공간에는 기둥을 최소화하고 각 브랜드마다 독립적인 갤러리 느낌이 들도록 꾸며 놓았다. 30개 이상의 브랜드가 들어가 있다.  
주소: Block 18, Dempsey Road


 
글·사진 김기남 기자

매거진의 이전글 후아힌에서는 어디서 잘까? 소피텔 vs. 두짓타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