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해외여행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래비 매거진 Dec 19. 2019

모리셔스 여행에 빠질 수 없는
리조트 추천 4

조금 과장을 보태 리조트 위치만을 표시한 종이를 놓고 차례로 연결하면
얼추 모리셔스 해안선을 그릴 수 있을 만큼 모리셔스는 리조트 파라다이스다.



이것이 바로 모리셔스 크레올 스타일이다
질와 아티튜드 모리셔스 
ZILWA attitude Mauritius



이왕 모리셔스에 왔으니 모리셔스의 문화를 조금 더 가까이에서 느껴 보고 싶다고 한다면 질와가 제격이다. 모리셔스에서 가장 생기 넘치는 이 호텔은 모리셔스 고유의 ‘크레올’을 콘셉트로 한다. 질와라는 이름부터가 크레올 언어로 섬이란 뜻이다. 



크레올 문화를 익힐 수 있는 프로그램도 다채로운데 그 가운데 크레올 레슨은 호텔 스태프가 선생님이 되고 투숙객이 학생이 되어 간단한 크레올 기본 인사말을 익히는 문화체험프로그램이다. 수업이 끝난 후 곳곳에서 “Ki manier?”이라 인사하고 “Mo bien”이라 답하는 목소리가 들린다. 크레올 언어로 ‘How are you?’, ‘I’m fine’이란 말이다.



질와의 셰프와 함께 피시커리 등 크레올 전통 음식을 만들어 보는 쿠킹 클래스나 모리셔스 가정집에 초대받아 모리셔스식 만찬을 즐기는 프로그램도 놓치기 아깝다. 밤에는 해변 모래사장에 모닥불을 피우고 그 주위를 돌며 춤추고 노래 부르는 크레올 ‘세가’를 즐긴다. 어느 리조트보다 밝고 활기찬 분위기의 질와는 이것이 바로 모리셔스 크레올 스타일이라 말하는 듯하다.


질와 애티튜드
위치 Royal Road, Calodyne, Mauritius 
문의 +230 204 3800 
홈페이지: www.zilwa-hotel-mauritius.com




단 둘이 고요 속에 깊이 빠져들고 싶다
파라다이스 코브 부티크 호텔 
Paradise Cove Boutique Hotel


너와 나 단둘이서. 파라다이스 코브는 한마디로 커플천국. 친구, 연인, 허니무너 등 커플에게 최적화한 호텔이다. 단호히 18세 이상이라고 못 박는 성인 커플 전용 호텔이다. 그러나 19금의 무언가 야릇한 분위기와는 거리가 멀고도 멀다. 투숙객들이 평화롭고 조용한 안식처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단장한 부티크 호텔이다. 때문에 어린아이와 동행한 가족 단위 투숙객을 마주하는 일이 드물다. 



열대정원 속에 자리 잡은 호텔은 고풍스러운 목조 건축에 블루 & 화이트 색감의 인테리어를 더하여 따스하고 차분한 바탕에 싱그러움을 더한다. 공용공간에서는 라이브 또는 어쿠스틱 음악을 고집한다. 전자제품을 활용한 엔터테인먼트도 과감히 배제했다. 



해양레포츠와 액티비티, 스파 등 다양한 서비스를 두루 갖추고 있음에도 파라다이스 코브는 이곳에서 당신은 ‘아무것도 하지 않을 자유’를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단언한다. 그 순간에 허락된 것은 뜨거운 태양과 시원한 파도소리 그리고 사랑하는 그 또는 그녀뿐. 그것이면 충분하다.

Paradise Cove Boutique Hotel
위치: Royal Road, Anse La Raie, Cap Malheureux, Mauritius 
문의: +230 204 4000
홈페이지: www.paradisecovehotel.com




아무 것도 신경 쓸 필요 없이 맘껏 누린다
산드라니 리조트 & 스파 모리셔스 
Shandrani resort & Spa mauritius



호수처럼 잔잔하고 평온한 바다, 찰랑찰랑 물결 일렁일 때마다 눈부신 태양이 별빛처럼 부서지는 바다, 수평선 끄트머리에서부터 시원한 파도를 밀고 오는 거칠고 푸른 바다. 공항 지척 블루베이 해상공원을 감싸 안고 있는 산드라니는 이 세 가지 스타일의 바다를 모두 선물한다. 



뜨고 지는 것이 어디 해뿐이던가. 모리셔스 공항으로 뜨고 지는 에어모리셔스 비행기가 그때그때의 시간을 알려준다. 무엇보다 올 인클루시브All Inclusive 리조트이다. 객실요금에 모든 식음료 비용이 포함되어 있다. 주류는 물론이고 객실 내 미니바까지 전부. 공짜라고 맛이 덜할쏘냐. 같은 메뉴를 다시 주문할 만큼 신선한 재료, 정성 들인 요리가 매끼 군침을 삼키게 한다. 



수영복 차림의 아이들이 저대로 요목조목 주문하는 모습이 재미있다. 덕분에 엄마 아빠는 모처럼 한가로운 낮을 보낸다. 메인 수영장 옆의 이탈리안 레스토랑은 밤이면 밤마다 파티, 전통공연, 밴드 연주 등 다양한 테마의 클럽으로 변신하니 리조트 안에만 머물러도 지루할 틈이 없다.

Shandrani Beachcomber Resort & Spa
위치: Plaine Magnien, Blue Bay, Mauritius
문의: +230 603 4343 
홈페이지: www.shandrani-resort.com




어느 것 하나도 포기할 수 없다
트루오비슈 리조트 & 스파
Trou Aux Biches Resort & Spa



나의 모리셔스식 별장. 트루오비슈를 떠올릴 때면 리조트보다 별장이란 단어가 생각난다. 뽀얀 모래와 훤칠한 야자수가 2km에 달하는 트루오비슈 해변을 장식하고 그 안쪽으로 초록의 열대정원 사이사이 돌담과 초가지붕이 인상적이다. 모리셔스 해안 가옥을 모티브로 한 빌라들이 여섯 개의 작은 마을을 이룬다. 때문에 리조트 내에서도 이동할 때마다 버기를 이용해야 하지만 부담스럽기는커녕 동네 마실하는 기분에 즐겁기만 하다.



모리셔스, 이탈리아, 인도, 태국, 프랑스 등 다국적 셰프들이 책임지는 6개의 레스토랑은 모두 수영장이나 연못 또는 바다를 앞에 두고 있어 제대로 된 식도락을 즐길 수 있다. 바닷바람 살결에 닿고 꽃향기 콧등에 스치는 정원 속에 오두막 스타일로 디자인한 클라란스 브랜드 스파는 에코 프렌들리 트루오비슈를 더욱 완벽하게 해준다. 수상스키, 카약, 스노클링, 윈드서핑 등 다양한 해양스포츠는 덤이다. 여기에 여행자들이 즐겨 찾는 다운타운 그랑베이와 수도 포트루이스가 10~20분 거리에 있어 모리셔스 곳곳을 여행하기도 수월하다.

Trou aux Biches Beachcomber Golf Resort & Spa
위치: Coastal Road, Trou aux Biches, Triolet, Mauritius
문의: +230 204 6800
홈페이지: www.trouauxbiches-resort.com



글  Travie writer 서진영   사진  Travie photographer 문미화 


매거진의 이전글 모리셔스에서 만난 빛나는 표정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