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프로 Jan 31. 2024

마케팅력을 10배 올려주는 AI 도구:wrtn.

글쓰기를 도와주는 뤼튼(wrtn)

요즘 제가 AI 활용 모임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제가 이 모임에서 알려 드리고 있는 AI 툴들 몇 가지 소개해 볼까 합니다. 신기하거나 재미있는 AI들도 많지만, 기본적 활용성이 높아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블로그나 브런치 등의 글쓰기를 위한 뤼튼(wrtn), 그림을 그려주는 달리(DALL-E), 영상을 제작해 주는 브루(vrew), 간단하게 PPT 작업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감마(gamma), 그리고 브랜드 사이트 제작을 도와주는 믹소(mixo) 등 총 5개 도구입니다. 


오늘은 첫 번째로 글쓰기를 도와줄 수 있는 뤼튼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브랜드의 이야기를 전달하고 싶다면? 뤼튼! 


뤼튼(wrtn)은 한국어에 최적화된 AI 글쓰기 도구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블로그나 SNS 게시물, 광고 카피를 비롯한 다양한 마케팅 콘텐츠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제작할 수 있게 도와주죠. 또 뤼튼에서는 월 3만 원 정도를 내야 하는 챗GPT 4.0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뤼튼에서는 GPT-4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뤼튼은 한국에서 개발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많이 쓰이는 다양한 문서에 대한 정보를 많이 보유하고 있는데요. 예를 들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나 쿠팡에 올릴 수 있는 상세페이지 내용을 간단한 제품 정보면 입력하면 바로 작성해 줍니다. 


그 외에도 자기소개서, 독서 감상문, 리포트 등 개인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들은 물론, 유튜브 숏츠 대본, 세일즈 카피, 상세페이지 등에 대한 작업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툴 메뉴로 들어가면 다양한 형식의 문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뤼튼은 어떻게 써야 할까? 


제 경험 상으로 뤼튼은 GPT Plus와 병행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대로 뤼튼은 블로그, 상세페이지, 카피 등 각 형태에 맞는, 그것도 우리나라의 서비스들에 맞는 아이디어를 주지만 수정을 하기는 어렵습니다. 추가 요청을 하면 아예 다른 안을 주죠. 만약 약간씩 Variation을 하고 싶다면 이를 챗GPT로 가져와서 변형을 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챗GPT와 함께 활용한다면, 만들어진 글에 맞는 이미지에 대한 의견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 글에 어울리는 그림은 어떤 것이 있을까? 하는 식으로 질문을 하면 되죠. 


하지만, 어찌 됐든 GPT Plus의 경우 월 2만 9천 원이라는 적지 않은 돈을 내야 하는 만큼.. 대안을 찾는다면 CLOVA-X를 함께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CLOVA-X의 경우, 초기에는 챗GPT에 비해 짧은 글만 만들어 주거나, 개요만 작성해 줬었는데요. 최근에는 꽤 긴 글도 잘 나오고 있습니다. 


어찌 됐든 AI는 1개의 툴을 활용하는 것보다는 여러 도구를 복합적으로 쓰는 것이 더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거든요.  




AI 활용 모임을 모집 중입니다. (2월 24일 토요일


아래 참가 신청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주말 오전 모임을 시작합니다. 총 4주간 진행되는 AI 완전정복 코스입니다. 혹시 추후 참가 희망하는 분들도 접수해 주시면 따로 이메일 드리겠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