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프로 Jan 03. 2024

[챌린지] AI로 '나'업그레이드하기.

AI 활용 모임 참가신청

2024년 새해입니다. 혹시 새해 계획은 세우셨나요? 만약 '아직..'이라면 AI 제대로 활용하기를 목표로 삼아 보면 어떨까요?! (오늘 글은 AI 챌린지를 함께 할 분을 모집하는 내용입니다.) 

 

브런치에 몇 차례 글을 올린 적이 있지만, 지난 몇 달간 AI 관련된 책을 쓰느라 정신이 없었습니다. 책은 이번이 처음이라 꽤 힘들더군요. AI의 발전 속도가 워낙 빨라서 꽤 여러 번 수정했는데요. 이런 발전 보다 주변에 AI를 활용하는 분이 거의 없다는 점이 더 놀랍더군요. 


AI를 잘 활용하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을 대체할 것이다. 


엔비디아의 CEO 젠슨 황의 말입니다. 미래에 대한 가장 확실한 투자는 AI인 것 같은데, 왜 언론이나 유튜브의 호들갑(?)과 달리 현실의 반응은 미지근한 걸까요? 




신기하긴 한데.. 딱히 쓸 곳이 없다!!  


AI 관련 콘텐츠들은 대부분 '이제 이런 것도 AI가 할 수 있어. 신기하지?' 하는 내용들입니다. 일단 관심을 끌어야 하니까요. 하지만 막상 활용하려면 현실적인 어려움이 많죠. 게다가 AI 개발 업체들은 투자를 많이 해야 하는지라 다들 구독료를 내라고 합니다. 


그렇다 보니 진입장벽이 높아 집니다. 시간도, 돈도 많이 들죠. 그래서 AI의 쓸모를 확인해 볼 수 있는 모임을 해볼까 합니다. 이제 AI로 브레인스토밍을 하고, 제안서를 쓰고, 브랜드 사이트를 제작하거나 이미지, 영상 제작도 할 수 있습니다. 회사원이라면 업무 효율화를 할 수 있고, 사장님이라면 혼자서도 1인 다역을 할 수 있겠죠. 시간이 곧 돈인 프리랜서들은 새로운 일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영상으로 아무리 본다 해도 솔직히 직접 해보지 않으면 실제 적용하기 어렵습니다. 제안서도, 브랜드 사이트도 직접 만들어 봐야 제대로 활용할 수 있죠. 그래서 1주일에 한번 오프라인에서 모여서 AI 관련된 정보도 교환하고 네트워킹도 할 수 있는 모임으로 해볼까 해요. 




제 계획은 이렇습니다. 


일단 제 소개부터 하자면.. 글로벌 광고대행사에서 오래 근무했고, 패스트캠퍼스나 스타트업 창업과정 등에서 강의를 했습니다. 아웃스탠딩이나 요즘IT 등 기고도 여러 채널에서 하고 있고, 트레바리에서 모임도 진행하고 있죠. 현재는 '글로소득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건 '작가소개'에서)


1. AI 갖고 놀기가 목표입니다. 

AI는 배우는 게 아닙니다. 조금 쓰다 보면 익숙해 지거든요. 오히려 배워야 하는 건 인간의 모드 전환입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한 분야에 익숙한데, AI를 하면 다재다능 해질 수 있거든요. 바뀌는 분야에 따라 우린 다른 능력을 꺼내서 써야 합니다. 한마디로 '다중이'가 돼야 하는 거죠. 


기본적으로 저는 마케터이므로 마케팅에 필요한 요소들을 중심으로 진행 예정입니다. 제안서 작성, 브랜드 사이트 제작, 숏폼 영상 만들기, 블로그 콘텐츠 자동화 등이구요. 수요 조사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AI든, 마케팅/브랜딩 지식이든 초급 레벨에서 생각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디자인이나 코딩 관련된 기대를 하신다면 제가 커버하긴 어렵겠네요)  


2. 오프라인에서 모입니다. (5-Weeks) 

온라인 진행 계획은 없습니다. 중교교 때 인강처럼 지식을 얻는 것 외에 직접 활용해야 하는 것(포토샵, 코딩 등)을 줌이나 온라인 강의를 들어서 성공하신 분이 있다면 그런 방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시작은 1월 중순이나 말에 할까 합니다. 신청 현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겠지만요. 오프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니 날짜가 중요할 것 같은데요. 평일이나 주말 중 언제가 더 편하실지 몰라 일단 수요 조사를 해보려고 합니다. 평일은 목요일 저녁, 주말은 일요일 오후입니다. 더 많은 수요가 있는 쪽으로 먼저 시작할 예정입니다. 


3. 비용은 10만원입니다.  

예전에 대관료만 받고 진행한 적도 있는데, 노쇼가 대거 발생해서 제가 대관료를 낸 적도 있습니다. 요즘 흔히 하는 말로 의지는 돈으로 사야 하는 것 같습니다. 대관료 포함이고, 챗GPT나 미드저니 등 구독료 및 노트북은 불포함입니다. 

 



2024년 2월 15일(목) 2기 예정입니다. 


아래 참가 신청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2기는 평일에 진행합니다. 혹시 추후 참가 희망하는 분들도 접수해 주시면 따로 이메일 드리겠습니다. (❊ 2024년에는 AI 외에 마케팅이나 브랜딩 관련한 다양한 커뮤니티를 만들어 볼까 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AI와 함께 놀기 : 프랑켄슈타인 콘티 제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