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AI 관련된 글을 꾸준히 올리고 있고, AI 관련된 모임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꽤 많은 분들이 AI에 대해 아예 몰라서 강의를 따라갈 수 있을지, 민폐가 되진 않을지 걱정을 하시더군요. 그런 분들을 위해, 다른 AI 책을 읽거나 AI 강의를 듣기 전에 미리 알아두시면 좋을 말한 내용들을 위주로 가볍게 참여하실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려 합니다.
기본적인 내용은 챗GPT입니다. 가장 활용도가 높고 현재로서는 가장 강력한 AI이기도 하죠. 하지만 유료가 아니라면 사용에 한계가 있습니다. 챗GPT에서 유료로 제공하는 기능들을 무료로 쓸 수 있는 다른 툴들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AI로 이런 것도 할 수 있구나 하는 걸 알게 되시면 좀 더 흥미를 느끼실 수 있을 테니까요.
모임에서 이 내용들을 자세히 다 소개해 드리지는 못하겠지만, 대략 아래와 같은 내용을 토대로 진행하면 어떨까 싶네요.
AI는 브레인스토밍, 글쓰기, 제안서 작성을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챗GPT 유료 버전을 쓰면 좋지만 코파일럿(copilot.microsoft.com)이나 뤼튼(wrtn.ai)에서 챗GPT 4.0의 기능 상당 부분을 사용하실 수 있죠. 최근에는 글쓰기와 관련해서 가제트(gazet.ai)나 클로드(claude.ai)도 많이 사용합니다. 아울러 브레인스토밍에 AI의 도움을 받고 싶다면 윔시컬(whimsical.com)이나 피그마(figma.com)의 잼봇을 쓰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챗GPT 유료(GPT Plus)를 사용하지는 않으실 텐데, 무료 버전과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도 함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마 AI를 쓰면서 가장 신기하고 또 가장 흥미를 느끼게 되는 분야가 그림 그리기, 영상 만들기 같은 분야가 아닐까 싶네요. 과거에는 디자이너나 관련된 전문가들만 할 수 있는 분야였으니까요.
얼마 전 소라(sora)로 인해 한참 이슈가 됐지만, 간단하게 영상을 만들 수 있는 툴들은 다양하게 나와 있습니다.. 영상 만들기를 위해서는 브루(vrew.ai)를 쓸 수 있고, 비디오(vidio.ai) 같은 툴을 쓰면 배경 변경 등의 영상 작업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화 같은 것을 만드시고 싶은 분들은 하나의 캐릭터로 연속된 이미지를 만들 수 있을지 궁금해하시는데요. 간단히 이 부분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여하시는 분들께는 혼자 AI들을 활용해 보실 수 있도록 활용하시면 좋은 AI Tool List를 함께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해 주세요~ 대략 열 분 정도만 선착순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반응이 좋으면 추후 다시 오픈하도록 하겠습니다.
P.S. 노쇼 방지와 대관료 등을 위해 1만 원의 참가비를 받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