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립닷컴 May 24. 2019

베트남 다낭 자유여행 꼭 알아야 하는 꿀팁 5

다낭 여행 경비, 여행 코스 등 꿀팁이 가득!

@Getty images bank 베트남 다낭

가까운 동남아 여행지는 주말을 활용한 3박 4일의 일정으로 여행 기분을 낼 수 있는 여행지인데요. 특히 베트남의 다낭에서는 휴양과 더불어 여러 볼거리까지 알차게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저렴한 물가 덕분에 경제적인 휴가를 즐길 수 있습니다. 베트남과 프랑스의 분위기가 공존하여 색다른 매력을 더하는 베트남 다낭으로 떠나는 자유여행 A to Z, 지금부터 만나보세요!



1. 베트남 여행 정보

다낭은 연중 따뜻한 날씨를 자랑하며 건기인 2월~7월은 쾌적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선크림과 선글라스로 자외선을 꼭 차단해주세요. 다낭까지는 직항으로 4시간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으며 우리나라보다 2시간 느린 시차로 적응의 부담 없이 일정을 소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와 같은 220V 전압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그대로 챙겨가면 되지만 만일의 경우를 대비하여 110V 전용 어댑터를 챙겨가길 추천드려요! 베트남은 관광 목적일 경우 최대 15일까지 무비자로 체류할 수 있으며, 여권 만료일이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입국할 수 있습니다. 여권 만료일과 여행 일정을 꼭 확인하세요. 베트남은 동전 없이 지폐인 동으로만 이루어져 있는데 동 지갑을 활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12개의 동을 단위별 탭으로 구분하여 동 지갑을 만들면 여행 내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베트남 동 (VND) 계산법
@Getty images bank 베트남 동

베트남 동을 한국 돈으로 계산하기 위해서는 0을 하나 빼고 2로 나누면 되는데요. 50,000원 동일 경우 0을 하나 빼면 5,000이고 이것을 2로 나누면 2,500, 즉 50,000동은 우리나라 돈으로 2,500원 정도로 환산할 수 있습니다. 2로 나누고 0을 빼거나, 처음부터 20으로 나눠도 똑같으며 처음엔 조금 헷갈려도 익숙해지면 쉽게 계산할 수 있답니다.


3. 교통수단
@Getty images bank

베트남은 대중교통이 발달하지 않아 택시나 인력거, 오토바이 택시 등이 주로 이동 수단으로 활용되는데요. 마일린이나 비나선 택시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차량 공유 어플리케이션인 그랩(GRAB)을 사용하면 목적지에 따른 요금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인력거인 씨클로와 오토바이 택시인 쎄옴을 이용할 경우 가격 흥정은 필수랍니다.


4. 여행 코스
@Unsplash

시원한 곳에서 맛있는 커피를 즐기고 싶다면, 콩카페를 추천드려요. 베트남의 커피 체인 콩카페는 다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카페로 다낭 한시장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900년대 베트남의 모습을 모티브로 삼은 컨셉과 창고형 인테리어가 눈길을 사로잡는데요. 달달한 코코넛 스무디와 커피의 절묘한 조화를 맛보세요! 한강변의 야경을 감상하는 여유도 놓치지 마세요!



@Getty images bank 다낭 대성당

다낭 시내 중심에 위치한 다낭 대성당은 프랑스 식민지 시대인 1923년 성직자 루이 발레에 의해 다낭에 지어진 유일한 성당입니다. 핑크색을 띠고 있으며 탑 꼭대기의 수탉 덕분에 핑크 성당, 수탉 성당으로 불리기도 하며 미사 시간에 맞춰 가면 미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다낭 대성당 미사 시간
월~토요일 : 오전 5시/ 오후 5시 15분
일요일 : 오전 5시 15분/ 오전 8시/ 오전 10시/ 오후 3시/오후 5시/ 오후 6시 30분 



@Getty images bank

호이안은 1999년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된 도시로 다낭에서 남쪽으로 약 30km 떨어진 남중국해 연안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등불을 감상하며 거리를 거닐고 투본강을 산책하거나 카페에서 올드타운을 한눈에 조망하며 여유를 만끽하는 건 어떨까요? 올드타운에서 커피와 로컬 음식을 즐기고 아기자기한 기념품으로 여행의 추억을 더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Getty images bank 아오자이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것, 바로 쇼핑인데요. 다낭의 쇼핑천국 한시장 1층에서는 말린 망고와 코코넛, 커피와 과자 등의 간식과 식재료를 2층에서는 신발과 아오자이, 라탄 가방, 액세서리 등의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내 몸에 꼭 맞는 아오자이를 입고 베트남 여행 인증샷을 남겨보세요.


5. 여행 경비

베트남의 물가는 우리나라보다 저렴하여 경제적인 여행을 즐길 수 있는데요. 다낭의 로컬 식당에서는 2~4천 원 정도면 충분히 한 끼를 해결할 수 있으며, 관광지가 밀집된 고급 레스토랑의 경우 10,000원 정도까지 들기도 합니다. 또한 커피는 3,000원 정도이며 망고는 개당 1,000원 안팎, 교통비는 시내 5,000원이 평균입니다. 하루 동안 호텔 조식을 제외한 2끼의 식사와 커피 1잔, 택시를 이용한 시내 이동, 맥주와 과일 구입과 입장료 등을 어림잡으면 하루 2~3만 원 정도로 다낭을 알차게 즐길 수 있습니다. 베트남 동의 경우 우리나라에서 달러로 환전하고 현지에서 베트남 동으로 환전할 수 있는데요. 공항과 은행, 호텔과 리조트, 금은방 등에서 환전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또한 1달러를 넉넉히 준비해두면 호텔과 레스토랑, 스파에서 팁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호텔 추천


푸라마 리조트 다낭
@Trip.com 푸라마 리조트 다낭 (호텔 외관/ 오션 스위트)

푸라마 리조트 다낭은 미케 비치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공항에서 15분 거리인데요. 드래곤 브릿지, 논 누옥 해변 등 다낭의 볼거리도 편리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198개의 객실과 빌라로 나누어져 있어 인원과 취향에 따라 룸 타입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대리석과 원목을 활용한 넓고 깨끗한 객실에서는 여행의 피로를 풀 수 있으며 발코니에서 열대 정원과 바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정원으로 둘러싸인 3개의 수영장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요. 프라이빗 비치가 있어서 조용한 휴식을 즐기기에도 제격이랍니다. 신선한 재료로 준비된 다양한 메뉴의 조식도 자랑거리입니다!


* 푸라마 리조트 다낭 예약 바로 가기


인터컨티넨탈 다낭 썬 페닌슐라 리조트
@Trip.com 인터컨티넨탈 다낭 썬 페닌슐라 리조트 (호텔 외관/ 홀리데이 클래식 씨 뷰)

인터컨티넨탈 다낭 썬 페닌슐라 리조트는 호이안 올드타운과 후에와 가까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유명 디자이너 빌 벤슬리가 디자인한 호텔은 감각적이고 모던한 인테리어를 자랑하는데요. 풀빌라와 리조트형 객실 타입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객실에서는 바다를 내려다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시트론 레스토랑에서는 야외 좌석에서 아름다운 해안을 감상하며 신선한 재료를 활용한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는데요.



@Trip.com 인터컨티넨탈 다낭 썬 페닌슐라 리조트 (레스토랑/ 피트니스 & 오락시설)

가족 단위 여행객이라면 키즈 풀장과 키즈클럽 등의 부대시설도 알차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용 해변과 수영장, 롱 바와 스파, 피트니스센터 등의 부대시설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뿐 아니라 해양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는데요. 세심한 서비스가 투숙객의 만족을 더하는 인터컨티넨탈 다낭 썬 페닌슐라 리조트에서 호이안 여행을 완성하세요.


* 인터컨티넨탈 다낭 썬 페닌슐라 리조트 예약 바로 가기


풀만 다낭 비치 리조트
@Trip.com 풀만 다낭 비치 리조트 (호텔 외관/ 디럭스룸)

미케 비치에 자리한 풀만 다낭 비치 리조트는 스탠다드룸과 디럭스룸, 패밀리 스위트와 펜트하우스 등 원목과 밝은 느낌의 인테리어가 조화를 이룬 다양한 객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풀만 브랜드답게 고급스럽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선사하는데요. 인피니티 풀에서 수영하며 바다를 감상할 수 있으며 실내와 야외 풀장을 오가며 여유를 즐기고 리조트 내 스파에서 피로를 풀고 에너지를 충전하며 호캉스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Trip.com 풀만 다낭 비치 리조트 (피트니스 & 오락시설)

키즈클럽과 야외 테니스 코트 등의 부대시설도 충분할 뿐 아니라 서핑과 카약 등의 액티비티로 지루할 틈 없이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요. 식당과 카페가 리조트 가까이에 위치하여 멀리 나가지 않고 리조트 주위를 둘러볼 수 있으며 풀만 리조트 셔틀버스로 픽업 장소를 미리 지정하여 편리하게 관광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현지 음식을 비롯한 다양한 메뉴의 조식 뷔페와 커피도 맛있기로 유명한데요. 풀만 다낭 비치 리조트의 조식 뷔페와 함께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 풀만 다낭 비치 리조트 예약 바로 가기



베트남 다낭은 온화한 날씨로 편안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풍성한 볼거리와 맛있는 음식, 고급 호텔과 리조트를 저렴한 물가에 이용할 수 있어 자꾸만 가고 싶어 지는 여행지인데요. 치안이 안전하여 가족과 함께 여행을 즐기거나 배낭여행을 만끽하기에도 제격입니다. 또한 세계적으로 아름다운 해변으로 손꼽히는 미케 비치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끝없이 펼쳐진 해변가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몸과 마음이 탁 트이는 힐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여행, 휴식 어느 것 하나 놓치고 싶지 않은 당신을 위한 여행지, 베트남 다낭으로 트립닷컴과 함께 떠나보세요!


* 다낭 항공권 특가 확인하러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오사카 자유여행 경비 & 여행코스 등 필수 체크리스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