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립닷컴 Mar 29. 2023

해외 장거리 여행 필수 준비물! 기내 준비물 & 꿀팁



몸은 피곤하지만

새로운 곳으로 떠난다는 사실에 흥미롭고 설레이는

#해외여행 #장거리비행

해외여행이 본격화되면서

오랜만의 해외 장거리 비행에 낯선 분들을 위한

장거리 여행 필수템 & 장거리 여행 꿀팁





장거리 비행 파우치 챙기기


6시간 이상 가는 비행이라면 파우치는 필수에요.

가는 도중 식사를 하거나, 화장실, 세안, 숙면 등 장거리 비행에서 필요한 남녀노소 필수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칫솔 및 치약 : 비행기를 타기 전, 타고난 후 식사를 하게 될 경우 꼭 필요해요. 너무 사소한 아이템이라 간혹 깜박하는 경우에는 공항 편의점이나 약국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답니다. 음식을 먹은 후 남은 찝찝함을 상쾌하게 날려 줄 일회용 치약도 필수로 준비해 주세요.  


    손 세정제 : 코로나19 이후 개인 청결에 대한 관심이 매우 급증했고, 특히 밀폐된 기내 공간에서는 더욱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어요. 식사 전후 또는 화장실을 다녀온 후 작은 손 세정제를 휴대하여 최대한 안전하게 여행을 다녀올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로션/크림/립밤 : 건조한 기내 필수템! 공기 유입이 적고 에어컨 또는 히터가 계속  가동되는 만큼 피부가 얇은 얼굴, 손, 입술 등이 건조해지기 쉬워요. 비행기 안에서 2~3시간마다 한 번씩 발라주어 건조함으로 인한 피부 노화를 줄일 수 있답니다.  


    기타 개인 세면용품 : 화장을 하는 여성이라면 클렌징 폼 샘플 등을 휴대하는 것도 좋아요. 각종 노폐물이 쌓인 채로 비행시간을 보내는 것보다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 것이 피부 건강에 더욱 좋답니다.  





숙면을 도와주는 필수 아이템 TOP 3



장거리 비행 중 잠을 푹 자는 것이 여행 컨디션 관리를 위해서 정말 중요해요.

시끄러운 기내에서도 최대한 여러분의 숙면을 보장할 수 있는 필수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안대 : 많은 사람들이 함께하는 비행기 안에서 암흑 같은 어두움을 기대하기는 어려운 법이죠. 안대를 준비하면 최대한 우리의 뇌가 쉴 수 있게끔 시야를 어둡게 해주기 때문에 숙면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다른 사람의 시선이 신경 쓰이는 경우 안대로 가릴 수 있어 더욱 좋은 아이템이에요.   


    귀마개 : 잠귀가 예민하다면 꼭! 준비해 주세요. 시끄러운 비행기 엔진 소리와 여러 사람들의 대화 소리 등 각종 소음 속에서 나 자신을 지켜줄 수 있는 아이템이에요. 안대와 귀마개가 함께라면 나만의 꿈나라로 떠날 수 있는 준비, 완벽하다고 볼 수 있답니다.  


    일회용 슬리퍼 : 갑갑한 신발에서 여러분의 양 발을 자유롭게 해주는 없어도 괜찮지만 있으면 더 좋은 일회용 슬리퍼입니다. 꽉 조이는 신발보다 넉넉한 슬리퍼를 신는 것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니 여유가 된다면 준비해 주세요.  

위 세 가지는 승무원에게 요청하면 가져다줄 수도 있지만,

최근 코로나19 이후 개인위생 또는 비용 절감의 문제로 인해 없을 경우도 있답니다.


따라서 행복한 여행을 위해서는 개인적으로 챙겨가는 것을 추천드려요!




기타 필수 용품


개인 화장품, 숙면 용품 이외에도 꼭 챙겨가야 할 아이템이 있어요!

  

    USB 충전 케이블 : 신나게 공항에서 시간을 보낸 후 비행기를 탔는데 USB 충전 케이블이 없어 비행 내내 배터리를 아끼기 위해 아무것도 못한다면...? 상상만 해도 정말 끔찍해요. 또한 여행지 도착 후 연락을 하거나 길을 찾기 위해서는 핸드폰이 반드시 필요하니 핸드폰이나 전자기기 완충을 위해 USB 충전 케이블은 꼭! 따로 챙겨 주세요. 만약 깜박 잊었다면 면세점에서도 판매하는 경우가 있으니 걱정 마세요.  


    여권, 탑승권, 핸드폰, 지갑을 넣을 크로스백 or 파우치 : 비행기 탑승을 위해서는 생각보다 여권과 탑승권을 보여줘야 하는 순간이 많아요. 체크인, 수화물 검사, 입출국 수속, 비행기 탑승까지 계속 여권과 탑승권으로 증명해야 한답니다. 손으로 들고 다니거나 백팩에 넣기보다는 쉽고 빠르게 꺼낼 수 있으면서 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는 작은 크로스백이나 파우치를 준비하는 것이 덜 번거로워요.  


     볼펜 : 타국으로의 해외여행은 반드시 출입국 수속 서류를 작성해야 해요. 일부 선진국의 경우 키오스크로 대체하는 추세이지만 여전히 펜으로 수기 작성을 하는 경우가 많답니다. 미리 볼펜을 준비하여 기내에서 서류를 작성한다면 출입국 수속 시간이 훨씬 단축되니 더 편리해요.  






조금은 불편한 #장거리여행 #장거리비행

하지만 '여행'이라는 단어가 주는 설렘만큼 두근두근한 것은 없죠.

장거리 비행을 앞두고 있다면

준비물을 잘 체크해 편안하고 똑똑한 여행 준비해 보세요!


더 많은 여행 정보 및 항공권/호텔 특가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주세요!�


여행 정보 및 특가 더 보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