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몰랐던 중국 운남성, 그 매력 속으로!
운남성은 중국 남서쪽 변경에 위치했으며 미얀마, 라오스, 베트남과 인접해 있는 지역으로 동양의 베니스로 불리는데요. JTBC의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에 리장 고성과 옥룡설산 소수민족들이 소개된 이후 여행지로 새롭게 각광받고 있습니다. 웅장하고 아름다운 리장 옥룡설산과 호도협 트래킹에서 마주하는 황홀한 풍경,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모티브가 된 리장의 거리 등 다채로운 매력의 볼거리는 물론 연중 온화한 날씨와 친절한 주민들이 여행객을 반겨주는데요. 중국 운남성으로 떠나는 여행, 트립닷컴과 함께 준비해볼까요?
중국으로 여행을 떠난다면 비자부터 미리 챙겨야 하는데요. 중국 대사관에 내방해 비자 신청을 하거나 비자 대행사를 통해 중국 비자를 신청할 수 있으며 2명 이상 같은 일정으로 움직인다면 별지 비자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일주일 정도 발급 기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여행을 앞두고 2주 정도의 여유를 두고 신청해주세요.
운남성의 리장 고성은 해발 2400m, 옥룡설산은 4000m 이상이므로 고산증을 대비한 상비약과 고산병 약도 준비해야 하는데요. 편두통과 저림이 대표적인 고산증의 증상으로 가정의학과나 안과에 내원하면 고산증 약을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차마고도 트래킹을 위한 준비물도 꼭 챙겨야 걱정 없이 트래킹에 집중할 수 있는데요. 바닥이 미끄럽지 않은 등산화와 푹신한 양말, 등산 스틱, 통풍이 잘 되는 긴팔 옷을 비롯한 얇은 옷가지, 손수건과 얇은 수건, 모자, 물과 이온음료, 여벌의 옷과 이 모든 준비물을 담을 배낭이 필요합니다.
중국 운남성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비자와 고산증 상비약, 트레킹 준비물을 잊지 말고 챙겨주세요.
곤명 - 운남 민족촌, 서산용문
쿤밍이라 불리는 중국 곤명 지역은 연중 온화한 날씨 때문에 ‘봄의 도시’로 알려져 있는데요. 베트남, 라오스, 미얀마와 닿아 있어 우리가 생각하는 중국보다는 동남아에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답니다. 운남성의 운남 민속촌은 소수민족들의 삶을 그대로 재현한 곳으로 26개 소수민족들의 가옥과 의상 등이 전시되어 있으며 소수민족들의 풍습과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운남성 여행을 기념하고 싶다면, 운남 민족촌에서 전통의상을 대여해서 사진을 남겨보세요.
쿤밍 시내를 한눈에 감상하고 싶다면 서산용문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용이 산허리를 뚫고 승천하는 모양 때문에 서산용문이라 불리며, 여행객과 현지인 모두에게 인기 있는 관광명소랍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돌 절벽에 위태롭게 서있는 용문 석굴에 도착해서 쿤밍호를 내려다보면 속이 뻥 뚫리는 듯 시원해지는데요. 운남 민족촌과 서산용문을 하루 일정으로 정복하세요.
샹그릴라- 송찬림사, 남백해
샹그릴라는 운남성에 있는 현으로 쿤룬산맥 서쪽 끝에 위치하고 있으며 티벳어로 ‘마음속의 해와 달’이라는 뜻인데요. 티벳족과 후이족 등 소수민족이 거주하고 있는 고산지대이며 여름에도 평균 15도의 기온으로 우리나라의 더위를 잊고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샹그릴라 시내 북쪽의 송찬림사는 1697년에 지어진 운남성의 티벳불교 사원으로 아름다운 주변 풍경과 조화를 이루며 웅장함을 자랑하는데요. 청 강희 황제와 달라이라마 5세가 합심해서 건립한 사원으로 안에는 5세 달라이라마와 7세 달라이라마의 동상을 비롯한 불상과 영탑이 있습니다. 송찬림사의 꼭대기에 올라 감상하는 설산의 장관을 놓치지 마세요.
샹그릴라 현 3,200m에 위치한 남백해(나파해)는 초원 호수로 영국 작가 제임스 힐턴의 소설 ‘잃어버린 지평선’에 묘사된 유토피아로 알려져 있는데요. 광활한 면적의 초원 속에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아름다운 호수의 풍경이 감탄을 자아낸답니다. 남백해 푸른 하늘과 새하얀 구름, 지평선과 맞닿은 초원과 호수의 아름다운 경관을 놓치지 마세요.
여강(리장) - 옥룡설산, 인상여강쇼
여강은 원남성에 위치한 해발 2,400m의 고원도시로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자랑하는데요. 특히 리장 고대마을은 옛 모습을 간직하고 있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답니다. 여강은 중국인들도 가장 가고 싶어 하는 여행지로 최근 예능 프로그램 ‘배틀트립’에도 소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여강의 옥룡설산은 히말라야 산맥의 일부로 중국 서부 가장 남단에 위치해 있는데요. 산에 쌓인 눈이 한 마리의 은빛 용이 누워있는 모습과 흡사하다고 해서 옥룡설산이라는 이름으로 붙여졌으며 서유기의 손오공이 갇혀 벌을 받은 산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케이블카에 올라 옥룡설산의 눈 쌓인 절경과 푸른 하늘을 맘껏 감상하고 시원함을 만끽하세요.
장예모 감독의 인상여강쇼도 여강의 필수 여행 코스인데요. 인생여강쇼는 옥룡설산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소수민족들의 쇼로 소수민족인 나시족의 전통과 삶을 노래와 춤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광활한 대자연을 무대로 펼쳐지는 변화무쌍한 퍼포먼스는 감상할 기회가 흔치 않은데요. 인생여강쇼와 함께 옥룡설산에서의 추억을 완성하세요.
인터컨티넨탈 리장 타운 리조트
리장 고성에 위치한 인터컨티넨탈 리장 에이션트 타운 리조트는 고성을 재현한 듯한 분위기를 자아내는데요. 리조트와 고성 남문이 연결되어 있어 고성을 둘러보기 편리할 뿐 아니라 리조트 정원을 산책하며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답니다. 넓은 객실에서는 통유리창을 통해 옥룡설산을 품은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방해받지 않고 프라이빗 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요.
아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이라면 키즈클럽을 이용할 수 있으며 수영장과 피트니스센터에서 여행의 피로를 풀고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비해 저렴한 가격에 고급스러운 휴가를 즐길 수 있어서 만족을 더하는데요. 자연과 어우러진 곳에서 힐링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인터컨티넨탈 리장 에이션트 타운 리조트를 추천드려요.
하워드 존슨 시트 오브 플라워 호텔 쿤밍-란화위안
2015년에 오픈한 하워드 존슨 시트 오브 플라워 호텔은 신 동부 버스터미널까지 편리한 접근성을 자랑하는데요. 1218개의 객실을 갖춘 대규모 호텔로 중국의 스케일을 느낄 수 있답니다. 로비를 비롯한 호텔 곳곳의 럭셔리한 인테리어와 정돈된 객실이 우리를 반겨주는데요. 신선한 과일과 다양한 메뉴의 조식으로 여행지에서의 하루를 건강하게 시작할 수 있으며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와 스파, 피트니스센터 등의 부대시설에서 지루할 틈 없이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쿤밍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하워드 존슨 시트 오브 플라워 호텔과 함께하세요.
지금까지 운남성 여행을 위한 준비물과 볼거리, 숙소까지 알차게 알아봤습니다. 중국이 아닌 듯 이국적인 분위기, 광활한 자연경관과 옛 모습을 간직한 아름다운 도시들, 세계 3대 트래킹 코스, 여름철 더위를 피해 갈 수 있는 날씨와 저렴한 물가까지, 운남성으로 떠나지 않을 이유가 없는데요. 중국의 떠오르는 여행지, 운남성에서 자연과 어우러진 휴양을 즐기고 힐링을 경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