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고마워
해외에서 결제를 할 때 환전, ATM 인출, 카드를 주로 사용했고, 시장이나 많은 가게에서 카드사용이 어려울 때는 토스의 GNL해외결제 기능으로 QR결제를 주로 이용해 왔습니다. 이때는 통장에서 출금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더 마음에 들었던 기능이고, 결제 후 잔돈으로 동전을 안 받아서 너무 좋았네요(동전이 생각보다 무거움)
특히, 치앙마이는 Prompy Pay를 많은 곳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대부분의 식당과 일반시장 그리고 야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어서 하루에도 몇 번씩 사용하게 됩니다.
Prompy Pay사용이 안되고 알리페이만 사용할 수 있는 곳(7 Eleven, 특정마트와 가게)도 있지만 토스에 알리페이기능까지 있어서 치앙마이 대부분에서 토스를 사용하여 QR결제가 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치앙마이가 되니 태국대부분에서도 이렇게 사용이 가능할 거라고 생각이 되네요)
덕분에 이번 태국 치앙마이에서 머무르는 동안 ATM에서 인출 없이 돌아다닐 수 있었습니다.(이전 여행 때 사용하고 남은 현금으로 사용)
그리고 토스 메인 화면에서 알리페이결제나 GNL결제 바로가기 기능은 편의성으로는 별 5점을 주고 싶습니다.(이전에는 메뉴를 찾아들어가야 했었음)
알리페이들어 가서 QR 또는 바코드를 선택하면됨( 결제하는 분께 물어 보고 선택가능)
며칠 뒤 농카이를 거쳐서 라오스로 갈 계획인데 라오스에서도 한번 토스카드로 도전해보겠습니다.